MBC '일타강사' 스님과 신부님의 유쾌·유익 입담대결
김은구 2023. 1. 11. 15:56
[일간스포츠 김은구 기자] MBC 강의프로그램 ‘일타강사’가 불교와 천주교를 통해 인생의 깨달음을 선사한다.
11일 오후 9시 방송되는 ‘일타강사’에는 성진 스님과 하성용 신부가 출연해 자신들이 몸 담고 있는 종교에 대해 유쾌하고 유익한 이야기들을 전한다.
하성용 신부는 신학교에 들어가야 사제생활을 할 수 있고 신학교 1, 2학년 때는 자유로운 외출이 불가능하다고 밝힌다. 그러면서도 서울신학교 기숙사에는 ‘라스베이거스’가 있다고 말해 수강생들을 궁금증에 빠트린다. 또 신학교는 졸업과 동시에 취업률이 100%라고 자랑한다.
성진 스님은 대부분의 절이 산속에 있어 마치 등산을 하는 것 같다는 홍현희의 말에 실제로 사찰이 산에만 있는 것은 아니라며 도심에 있던 사찰이 사라지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한다.
한편 성진 스님과 하성용 신부는 고민을 해결하는 스타일이 달라 눈길을 끈다. 성진 스님은 질문자가 스스로 답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스타일이고, 하성용 신부는 물음표를 던지면 해결책으로 마침표를 찍어주고 선택은 본인에게 달려 있다고 말한다.
이어 성진 스님과 하성용 신부는 즉석에서 합동 고민 상담을 진행한다. 결혼, 직장 생활, 은퇴 등 공감 가는 일상 속 고민에 대해 명언을 쏟아낸다고 제작진은 전했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옳이, 서주원과 ‘불화’ 진짜였나? “남편 외도로 인한 상간녀 소송 제기”
- 설현, 관능미 넘치는 발리의 여인~아찔한 비키니로 몸매 과시
- 수상은 못 했지만… 한국 영화의 자부심, 박찬욱이 걸어온 길
- '나는 솔로' 광수-옥순, '무한리필집'에서 첫 데이트했다가 '논란'까지? 모태솔로 특집 '후폭풍'
- ‘헤어질 결심’ 오스틴에선 웃었다! ‘오스틴 비평가협회상’ 국제 영화상 수상
- 안소영 “미국서 영양실조로 병원 行, 영안실로 옮겨져” 충격 고백
- '돌싱글즈' 맥심 모델 이아영, "너무 따스운 세상" 피멍 부상 후 쏟아진 온정
- [화보IS] 박찬욱 골든글로브 레드카펫 ‘수상할 결심’
- “가볍게 볼 의도 없었지만”…엔하이픈 제이, 한국사 폄하 논란에 사과
- 이규형 “조인성, ‘가진 거 돈밖에 없다’고 밥값 다 계산” (‘옥문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