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2' 믿고 보는 이정은, 클래스는 영원하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한 역할에 완급조절로 다양한 감정을 담아내는 배우가 얼마나 있을까. ‘미씽2’에서 시청자를 웃고 울리고 카리스마까지 뽐내며 설득력 있는 연기로 안방극장을 활약하는 배우가 있다. 바로 배우 이정은이다.
지난 10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2'(이하 '미씽2')에서 이정은은 긴박한 상황에서도 복잡한 내면을 빈틈없는 연기로 소화시키며 캐릭터에 설득력을 더했다.
‘미씽2’는 사라진 사람들, 새로운 영혼 마을, 그들의 간절함에 오지랖 재발동한 '영혼 보는 콤비'의 판타지 추적극. 웃음과 감동, 긴장감을 오가는 완벽한 완급조절로 시청자들을 웃기고 울리며 입소문을 타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극 중 캐릭터의 감정 변화에 따른 이정은의 활약이 눈에 띈다. 이정은의 특유의 따뜻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지녔지만 사연을 말하며 눈물을 보이는 부분에서는 뜨겁게 달아오르고, 가끔은 특유의 재치로 응수하며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는다. 한 캐릭터에도 다양한 감정변화를 뜨겁게 담아내며 특유의 매력을 보여주는 국민배우 이정은의 활약을 짚어본다.
# 영혼마을 3공단을 지키는 따듯한 엄마 매력, 사연 있는 아련한 연기
지난 6회 방송 분에서는 강은실의 사연이 공개됐다. 남편과 아들이 고깃배를 타고 간 날 풍랑이 쳐서 두 사람이 동시에 잃었고, 아들의 이름을 따서 지은 고깃배를 타고 5년을 떠다니다가 파도에 휩쓸려 영혼 마을에 오게 된 것. 초상을 치러줄 식구가 없어서 오랫동안 영혼 마을에 머무르게 된 것이라 짐작하게 하는 사연들이 설명됐다.
강은실을 연기하는 이정은은 이 장면에서 섬세한 연기를 펼쳐냈다. 슬픈 사연을 털어놓으며 미간을 찌푸리며 입술의 떨림까지 연기하는 등 탄탄한 연기 내공을 가진 배우답게 심도 있는 연기로 ‘미씽2’ 전개에 힘을 실었다. 또한 이정은은 입으로 웃지만 눈으로 우는 연기로 시청자에게 깊은 여운을 남겼다. 또한 이정은은 3공단에 새로 오게 된 아이들에게 밥을 차려주고 살뜰히 챙기는 모습으로 따뜻한 엄마의 면모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 자식을 먼저 보낸 엄마의 아린 마음을 고스란히 전해지게 한다.
# 재치 만점, 천연덕스러운 매력, 시청자 웃게 하는 연기
지난 5회 방송 분에서는 고상철(남현우 분)이 언더커버 형사인 것이 알려지기 전, 강은실은 고상철을 의심해 김욱(고수)이 올 때까지 시간을 끌기 위해 애쓰는 장면이 웃음을 안겼다. 강은실은 혼잣말로 “그쪽을 붙잡아 놓으려고 한 게 아니라”라며 천연덕스러운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나쁜 짓은 안하게 생겼는데”, “잘 먹고 죽은 귀신은 때깔도 좋다잖아” 라고 속삭이는 등 특유의 재치 있는 연기로 시선을 모았다.
리본 모양의 헤어밴드에 양갈래로 땋은 머리가 인상적인 이정은은 외모만큼이나 귀여움을 배가시킨 연기로 시청자의 시선을 붙잡는다. 이정은은 능청스러운 연기로 심각할 수 있는 상황에도 극 중간중간 시청자를 미소 짓게 한다.
# 불의를 보면 돌변하는 차가움, 강단 있는 캐릭터, 입체적인 역할 완성
따뜻하고 유머러스한 강은실 역할에 또 다른 모습이 더해진다. 지난 10일 방송 분에서 호숫가 섬에 쫓아냈던 아동 유괴범 최영배가 탈출하여 최하윤(김서헌)을 납치했고, 강은실은 최영배와 15년 만에 재회했다. 강은실은 화를 참지 못한 채 “돌덩이에 묶어서 호수에 던저버려”라며 “15년에도 그랬어야 했어”라며 핏대를 세우며 소리쳤다.
이를 연기하는 이정은은 차디찬 눈빛으로 죽음도 사치라고 소리치며 독설을 퍼붓는다. 이정은은 거침없는 독설과 소름 돋는 눈빛 연기로 몰입도를 상승시켰다는 평을 얻어냈다. 이정은은 기존의 강은실의 역할에 색다른 모습을 추가하며, 역할에 입체감을 불어넣었다.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캐릭터를 표현해 나가는 이정은의 연기는 가히 놀랍다. 이정은은 카리스마와 천연덕스러움이 동시에 느껴지는 열연으로 드라마의 서사를 탄탄히 쌓아 올리는 중이다.
‘미씽2’에서 이정은이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미씽2’는 매주 월,화 오후 8시 50분 방송 된다.
사진 = tvN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악" 비명 후 추락…자우림 김윤아, 사고 당시 영상 공개
- '송혜교 화상 흉터'는 실화…청주 여중생 학폭 사건 '끔찍'
- 안영미, 'D라인' 최초 공개…"이렇게 나올 줄 몰랐다"
- '장동건♥' 고소영, 훌쩍 큰 딸 자랑…명품 더한 럭셔리 육아
- 'IQ 204 천재' 백강현, 9세에 과학고 합격 근황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