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운동 관리 앱 FIET, 'CES 2023 혁신상' 3개 부문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이어트 서비스 브랜드 쥬비스가 출시한 MZ 세대 운동 건강 관리 앱 'FIET(피에트)'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 에서 Innovation Awards(혁신상) 3개 부문을 수상했다.
피에트 민은주 대표는 "3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특허 출원을 완료한 피에트의 AI 시스템과 쥬비스에서 쌓아온 20년 업력의 노하우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피에트와 함께 건강한 삶, 매일 더 나은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피에트는 AI 기반 스마트 루프 웨어(Smart Loop Wear)로 ▲디지털 헬스 ▲피트니스 및 스포츠 ▲웨어러블 기술 총 3개 카테고리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을 한 피에트의 AI 기반 스마트 루프 웨어는 신체에 직접 착용이 가능한 헬스 기술이 포함된 스마트 의류다. 운동 기능성을 높여주는 피트니스 웨어에 세계 최초로 AI 기술을 적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까지 제공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피에트 AI 시스템은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자이로 가속기 센서를 통해 개인의 움직임 패턴 및 근육 기능을 측정하고 맞춤형 EMS(Electrical Muscle Stimulation) 운동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맞춤형 운동을 통해 관련 근육을 효과적으로 단련할 수 있다. 또한 원단의 압박으로 신체와 근육의 떨림을 잡아주는 컴프레션(Compression) 기술을 내장해 운동 시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효과적이고 안전한 운동이 가능하다.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홍정기 교수는 "2023년 CES에서는 데이터 기반의 헬스케어 테크놀로지가 주목을 받았으며 앞으로 개개인의 특성을 정확하게 측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관리가 국내외 헬스케어 테크놀로지 분야를 선도할 것으로 본다"라며 "개인별 신체 특성과 운동 역량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평가해서 운동을 제안하고 몸의 움직임과 근기능을 점진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해 주는 피에트와 같은 국내 플랫폼이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피에트가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피에트 민은주 대표는 “3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특허 출원을 완료한 피에트의 AI 시스템과 쥬비스에서 쌓아온 20년 업력의 노하우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피에트와 함께 건강한 삶, 매일 더 나은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감기엔 비타민C'… 정설처럼 믿었는데 아니라고?
- [아미랑] 소아암 환자, 발레 공연 ‘호두까지 인형’으로 초대합니다 外
- [밀당365] 만두 포기할 수 없을 때 ‘두부밥 만두’ 어때요?
- 정수리 탈모 막으려고 ‘맥주 효모’ 먹는데… 머리 왜 안 자랄까
- 먹으면 바로 화장실 직행… ‘이 음식’ 특히 주의해야
- “파릇파릇 샐러드에 들어가는 ‘이것’”… 美 질병통제예방센터 뽑은 가장 건강한 채소, 효능
- “항상 배고파” 6개월 만에 ‘10kg’ 증가하는 희귀질환… ‘로하드 증후군’ 뭐길래?
- 무엇을 먹는지 살펴보면 '우울증'을 알 수 있다
- 자는 시간 들쑥날쑥한 아이, '이런' 문제 행동 보인다
- “불과 25세에 대장암 말기”… 英 20대 여성, ‘3가지 신호’로 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