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체인 플랫폼 하바, 일반인 대상 플래닛 노드 NFT 판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는 플래닛 노드 NFT(대체 불가 토큰) 공개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바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한 곳으로 모아, NFT의 다양한 유틸리티를 부여해 활용할 수 있는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플래닛 노드 NFT는 이러한 하바 생태계의 핵심 유지 장치다.
하바는 앞서 3차에 걸친 '플래닛 노드 NFT 프리 세일'을 진행, 완판을 기록했으며, 하바 테스트넷 글로벌 이용자수도 9일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는 플래닛 노드 NFT(대체 불가 토큰) 공개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바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한 곳으로 모아, NFT의 다양한 유틸리티를 부여해 활용할 수 있는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하바에서 바이낸스나 클레이튼 체인에 있는 NFT를 게임 및 소셜 활동에서 활용하고, 체인에 관계없이 NFT 교환도 할 수 있다.
플래닛 노드 NFT는 이러한 하바 생태계의 핵심 유지 장치다. 서로 다른 네트워크의 NFT들이 체인 간 이동을 할 때나 새로운 NFT 민팅이 진행될 때, 이를 분산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다. 플래닛 소유자들은 거버넌스가 되어 생태계에 기여한 보상으로 하바 코인(HVH)을 받게 된다.
이번 퍼블릭 세일에서는 플래닛과 500개 한정 상품인 ‘미니 플래닛’을 판매한다. 미니플래닛은 플래닛을 보다 많은 이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된 특별한 플래닛이다. 일반 플래닛을 10개로 나눠, 가격도 1/10 수준으로 구매 부담을 낮췄다.
하바 프로젝트 임영광 대표는 “크립토 윈터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시장상황이 어려운 와중에도, 하바는 든든한 파트너사와 함께하며 초기자본금 약 100억원을 확보했으며 커뮤니티 멤버가 10만 명을 돌파했다.” 라며 “이제 플래닛 퍼블릭 세일을 시작으로 많은 이용자분들과 하바의 비전을 함께 하고 싶다.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높여주고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하바가 꿈꾸는 세상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하바는 앞서 3차에 걸친 ‘플래닛 노드 NFT 프리 세일’을 진행, 완판을 기록했으며, 하바 테스트넷 글로벌 이용자수도 9일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이번 퍼블릭세일은 1월 11일 20시부터 하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작한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록체인 게임 ‘픽셀배틀’, 오픈베타 시작. NFT 민팅 동시 진행
- 위메이드,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과 파트너십
-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 초기 자금 약 100억 확보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