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갓생러 들어와! 운동을 패셔너블하게 즐기는 법
2023. 1. 11. 00:01
무리한 작심삼일 운동보다 즐기면서 자신만의 룰을 만드는 것이 진정한 웰니스 라이프! 운알못도, 워너비 갓생러도 도전할 수 있는 운동을 리스트 업했다.
「 Gymball Stretching 」
숨쉬기 운동만 하던 운알못들이여 짐볼과 함께하자. 바닥에서 하는 맨몸 스트레칭보다 재미있고, 난이도도 높지 않아 운동이 지루하게 느껴지는 사람들에게 딱!
「 jump rope 」
짧은 시간 최대 운동 효율을 자랑하는 줄넘기. 매일 10분을 줄넘기에 투자해보자! 달리기 25~30분과 맞먹는 고강도 유산소운동으로, 좁은 장소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성비 및 가심비 최고다!
「 Play tennis 」
MZ세대가 푹 빠진 테니스! 힘차게 스트로크를 날리며 코트를 누비는 테니스는 집중력과 순발력을 높일 수 있는 전신운동인 동시에 가장 스타일리시한 룩이 가능한 스포츠기 때문.
「 Warming up for Run 」
겨울 운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온도 스피드도 아닌 준비&마무리 운동! 특히 러닝은 낮은 기온 탓에 근육이 더욱 경직되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 2배의 스트레칭이 필요하다. 러닝도 무리하지 않고 3~4km 정도 천천히 뛰길 권한다.
「 dumbbell Effect 」
손목터널증후군을 완화하려면 손목 근력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 근력이 거의 없는 증후군 환자들에게는 제일 가벼운 덤벨이나 모래주머니가 운동기구로 적당하다.
「 team player 」
좀 더 큰 구기 종목을 원한다면? 축구나 농구에 도전하자! 팀 스포츠기 때문에 함께 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고, ‘게임’ 측면도 있기 때문에 더 오래 지속할 수 있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