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청년 취업역량 강화' 맞춤형 일자리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특례시가 만 18세~39세 이하 청년들의 일자리 사업 확대를 위한 5개 분야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또, 중견ㆍ중소기업에서 청년을 채용할 수 있도록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용인청년일자리 창출프로젝트2' 운영한다.'수출 인턴' 사업은 무역 관련 전공 대학생을 중소기업이 참가하는 전시회에 파견,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 주목할만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인특례시가 만 18세~39세 이하 청년들의 일자리 사업 확대를 위한 5개 분야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청년들에게 일 경험 제공을 위해 청년인턴, 돌봄아동·대학생 매칭 학습지원을 추진한다.
청년인턴은 미취업 청년들이 시청 및 소속 행정기관, 산하기관, 협력기관 등에서 행정업무를 지원하면서 공공기관 경력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는 오는 2월까지4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이들에게는 용인시 생활임금 1만 1190원이 적용된다.
돌봄아동·대학생 매칭 학습지원은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과 용인시 거주 대학생들을 연결해 청년에게는 전공과 적성을 살린 일 경험을, 아동에게는 촘촘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상반기 30명, 하반기 30명 등 총 6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선 취업역량강화 아카데미, 용인 청년 글로벌기업 멘토링 등을 추진한다.
취업역량강화 아카데미는 청년 70명을 대상으로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어학ㆍ컴퓨터 등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 50명을 Nike, IBM, 아모레퍼시픽 등 기업 현직자의 온라인 특강과 모의면접·기업별 선택형 그룹 멘토링·취업 컨설팅하는 용인청년 글로벌기업 멘토링은 오는 4월~5월까지 진행된다.
기업들이 청년들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위해 우수 강소기업들이 청년 채용시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강소기업 청년인턴 지원',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에서 청년을 채용할 경우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용인청년일자리 창출프로젝트1'을 추진한다. 또, 중견ㆍ중소기업에서 청년을 채용할 수 있도록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용인청년일자리 창출프로젝트2' 운영한다.
'수출 인턴' 사업은 무역 관련 전공 대학생을 중소기업이 참가하는 전시회에 파견,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 주목할만하다.
용인특례시는 자기 계발과 구직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난해 전국 최초 청년들의 소프트웨어 구입 비용 지원을 시작했다. 올해도 오피스 프로그램 구입시 5만원까지 지원한다.
청년들이 면접용 정장 구입 부담을 느끼지 않고, 취업 준비에 오롯이 전념할 수 있도록 1회당 4박 5일까지 총 5번 면접용 정장을 빌려주는 '용인청년 희망옷장'도 눈길을 끈다.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에 선정된 단국대학교와 강남대학교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예산을 지원해 위탁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대학이 함께 지원해 청년일자리 박람회, 취업 준비 전략 온라인 특강, 직무 페스티벌 행사 개최 등 청년들의 취업을 상담하고 돕게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인시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37일 만에 초과 모금
- 용인시 '2050 탄소중립 실현' 위한 시민토론회
- 용인시··· 올해 시민 향한 세부 복지정책 '기대감 '
- 용인시 인도용 제설기 투입, '보행자 안전 확보'
- 용인시 상수도 분야보조사업 '도비 37억원' 확보
- 한동훈 "尹정부, 역사 속 평가 받을 것"…방기선 "잘한건 잘했다고 말해야"
- 3차 장외집회 앞두고 있는데…이재명 사법리스크에 '추동력 부족' 과제
- 한국 핵무장론 커지자 매서워진 미국 '눈초리'
- 다양성과 정체성을 모두 잡다…서독제, 부국제와 차별화된 개막작 선택 [D:영화 뷰]
- ‘FA 장현식 영입’ LG, 에르난데스 불펜 등판 안 봐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