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전북, 'ACL 정복자' 하파엘 영입..."전 대회 우승 목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1 전북 현대가 브라질 출신 공격수 하파엘을 영입했다.
전북은 10일 "브라질 명문 SC코린치안스 유스 출신인 하파엘을 영입했다"고 전했다.
하파엘은 2012년 코리치바FC(브라질 1부 리그)에서 데뷔했으며, 이듬해 스위스 FC루가노로 이적해 해외 무대에 도전했다.
2017시즌을 앞두고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로 이적한 하파엘은 42경기에 출전해 경기 수 절반에 달하는 21득점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K리그1 전북 현대가 브라질 출신 공격수 하파엘을 영입했다.
전북은 10일 "브라질 명문 SC코린치안스 유스 출신인 하파엘을 영입했다"고 전했다. 하파엘은 2012년 코리치바FC(브라질 1부 리그)에서 데뷔했으며, 이듬해 스위스 FC루가노로 이적해 해외 무대에 도전했다.
2014년 J리그 알비렉스 니가타에 입단하며 아시아에 입성했고, 니가타에서 3시즌 간 활약하며 62경기에 나서 26득점 5도움을 기록했다.
2017시즌을 앞두고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로 이적한 하파엘은 42경기에 출전해 경기 수 절반에 달하는 21득점을 올렸다.
특히 2017시즌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서 결승전 2골을 포함해 출전한 11경기 중 9골을 넣어 우라와에 우승 트로피를 안겼다.
2018시즌을 앞두고 중국의 우한FC로 이적한 하파엘은 리그 23경기 23골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며 팀을 슈퍼리그로 승격시켰다.
이후 중국 슈퍼리그에서도 2시즌 간 19경기에 나서 9골을 기록했으며, 2022시즌을 앞두고 크루제이루(브라질 2부 리그)로 이적하며 브라질로 돌아왔다.
최전방과 측면 공격수를 소화하며 커리어 내내 뛰어난 득점력을 선보인 하파엘은 커리어 통산 204경기에 출전해 98득점을 올렸다.
하파엘은 "우라와 시절부터 잘 알고 있던 전북의 입단 제의를 두 번 생각할 필요가 없었다"라며 "전북은 모든 대회에 우승을 노리는 팀인 만큼 모든 대회의 트로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파엘 영입을 확정 지은 전북은 이로써 올 시즌 4명의 외국인 선수를 갖추게 되었으며 추가적인 외국인 선수 영입을 통해 최대 6명까지 보유 가능한 외국인 쿼터를 채울 예정이다
사진=전북현대 제공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혜교 화상 흉터'는 실화…청주 여중생 학폭 사건 '끔찍'
- '장동건♥' 고소영, 훌쩍 큰 딸 자랑…명품 더한 럭셔리 육아
- 김종국, 진짜 장가가나?…"결혼 가능해" 의미심장 발언
- 손나은, 땅콩회항 사건 저격 "나보다 돈 없음 갑질 NO"
- '환승연애2' 지수, 속옷 광고로 드러난 반전 몸매
- 율희, 3남매 양육권 '포기' 독 됐나…"최민환 성범죄 처벌이 영향 有" [엑's 이슈]
- 가스라이팅,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 18년만 탈출 '경악' (이말꼭)
- 송가인, 김종국 父 며느리 되나…"김종국, 전 재산 잃고 근육 없어도 좋아" (미우새)[전일야화]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