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이재명 체포영장 발부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공화당이 부정부패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일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한 것과 관련하여 이재명 대표에 대한 즉각적인 구속수사를 강력 촉구했다.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10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재명 대표가 그동안 국민을 우습게보면서 참 많이도 버텼다. 더 이상 이재명 대표가 숨을 곳은 어디에도 없다"면서 "지금이라도 검찰은 이재명 대표를 즉각 구속수사해야 한다. 또한 이재명 대표는 자신에게 쏟아지는 모든 의혹에 대해 성실히 검찰 조사를 받고 국민께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공화당이 부정부패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일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한 것과 관련하여 이재명 대표에 대한 즉각적인 구속수사를 강력 촉구했다.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10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재명 대표가 그동안 국민을 우습게보면서 참 많이도 버텼다. 더 이상 이재명 대표가 숨을 곳은 어디에도 없다”면서 “지금이라도 검찰은 이재명 대표를 즉각 구속수사해야 한다. 또한 이재명 대표는 자신에게 쏟아지는 모든 의혹에 대해 성실히 검찰 조사를 받고 국민께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 조원진 대표는 “성남FC 후원금 의혹, 대장동 게이트 의혹,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 의혹에 대해 이재명 대표는 제대로 된 해명도 하지 못하고 야당탄압, 사법쿠데타라는 등 정치공방의 소재거리로 써왔다”면서 “오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수십명이 총출동했는데 이재명 대표의 불법이 사실로 드러나면 민주당은 그야말로 이재명 대표와 묵시적 공범관계가 되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원진 대표는 “현재 이재명 대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제3자 뇌물공여 혐의를 받고 있다. 대기업으로부터 거액의 후원금을 유치하고 기업 등이 편의를 얻도록 영향력을 행사한 혐의이다”면서 “이재명 대표가 제3자 뇌물공여 혐의가 인정된다면 즉각 체포영장을 발부해야 한다. 더 이상 정치적 공방으로 흘러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조원진 대표는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김용, 정진상씨가 잇따라 구속기소된 대장동 게이트 의혹은 엄청난 정치적 사회적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면서 “죄를 숨기려고 하다보면 더 큰 죄를 짓게 되어 있다. 이재명 대표가 얼마나 떳떳한 척을 많이 했나. 만약 떳떳하다면 당당하게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참담” “안 믿겨” 무죄 확신한 민주당 ‘탄식’…李 징역형에 ‘단일대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