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안산, '연령별 대표 출신' 김진현, 김재성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이민근, 이하 안산)가 연령별 대표 출신의 김진현(MF)과 김재성(DF)을 영입했다.
포철중-포철고 출신의 김진현은 2020년 포항스틸러스에 입단과 함께 광주로 임대되며 K리그에 첫발을 들였다.
U18, U19을 거쳐 U20 연령별 대표팀에서도 꾸준히 발탁되며 2020년에는 울산현대에 입단했다.
김재성은 "안산에 입단하게 돼서 정말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좋은 감독님과 코치님께 많이 배워서 저의 능력을 경기장에서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이민근, 이하 안산)가 연령별 대표 출신의 김진현(MF)과 김재성(DF)을 영입했다.
포철중-포철고 출신의 김진현은 2020년 포항스틸러스에 입단과 함께 광주로 임대되며 K리그에 첫발을 들였다. 용인대 재학 시절 13경기에서 14골(2019시즌 U리그)을 터트리며 대학축구 권역리그 5연패를 달성하는 데 일조했고, 2018 U리그 왕중왕전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팀의 우승에 기여하기도 했다. 또한 U20, U23 연령별 대표팀에도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유망주다운 모습을 보였다.
김진현은 공수에 모두 능한 멀티 자원이다. 정확한 킥과 결정적인 키패스가 강점이며 수비 전환 시 전방에서 저돌적이고 강한 압박이 돋보인다. 또한 활발한 활동량과 함께 탁월한 공간 침투 능력, 득점력까지 갖춰 기대를 모은다.
현대고 황금 세대의 주축 센터백으로 활약한 김재성은 대학 시절 포지션을 가리지 않는 멀티 자원으로 팀의 핵심적인 역할을 도맡았다. U18, U19을 거쳐 U20 연령별 대표팀에서도 꾸준히 발탁되며 2020년에는 울산현대에 입단했다. 입단과 동시에 충남아산으로 임대 이적해 프로 무대 경험을 쌓았다.
김재성은 왕성한 활동량과 적극적인 오버래핑, 날카로운 크로스가 장점이다. 영리한 플레이를 한다는 평을 받고 있는 선수로 안산 수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전망이다.
김진현은 "간절한 마음으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해서 안산그리너스가 올해 좋은 성적을 내는 데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며 "경기장 안에서 멋있고 파이팅 있는 모습으로 팬들의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선수가 될 테니 지켜봐 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재성은 "안산에 입단하게 돼서 정말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좋은 감독님과 코치님께 많이 배워서 저의 능력을 경기장에서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22년 최고의 순간' 손흥민 40미터 드리블과 황희찬 골… 감격의 슬라이딩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