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이 주목하는 김혜성, WBC가 절호의 기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KBO리그 개막에 앞서 3월에 펼쳐지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은 한국 야구의 추락한 위상을 회복할 좋은 기회다.
WBC 대표팀에는 이정후 외에도 메이저리그에서 주목하는 선수들이 있다.
김혜성은 2루수 부문 골든글러브를 수상해 KBO리그 사상 최초로 2루수와 유격수 골든글러브를 모두 차지한 선수가 되었다.
김혜성이 WBC 대표팀의 4강과 키움의 첫 우승에 앞장설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비리포트]
▲ 도쿄 올림픽에 이어 WBC 대표팀에 승선한 키움 김혜성 |
ⓒ 키움히어로즈 |
2023 KBO리그 개막에 앞서 3월에 펼쳐지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은 한국 야구의 추락한 위상을 회복할 좋은 기회다. 더불어 WBC 대표팀에 발탁된 선수들은 자신의 가치를 해외에 널리 알릴 호기이기도 하다. 올 시즌 종료 후 포스팅을 통한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에게는 쇼케이스가 될 것이 분명하다.
WBC 대표팀에는 이정후 외에도 메이저리그에서 주목하는 선수들이 있다. 그중 한명은 이정후의 히어로즈 입단 동기 김혜성이다. 공수주를 모두 갖춘 2루수라는 장점을 보유한 김혜성은 2021년 도쿄 올림픽 대표팀에 이어 또다시 태극 마크를 달게 되었다.
김혜성은 지난해 타율 0.318 4홈런 48타점 OPS(출루율 + 장타율) 0.776을 기록했다. 대체선수대비 승리기여도를 나타내는 WAR(케이비리포트 기준)은 3.80으로 팀 내 야수 중 2위, 리그 야수 중 14위였다.
▲ 키움 김혜성 최근 5시즌 주요 기록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
ⓒ 케이비리포트 |
김혜성은 2루수 부문 골든글러브를 수상해 KBO리그 사상 최초로 2루수와 유격수 골든글러브를 모두 차지한 선수가 되었다. 2021년 김혜성은 유격수 부문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바 있다.
하지만 김혜성이 WBC에서 얼마나 출전 기회를 얻을지는 장담할 수 없다. 대표팀의 2루수로는 한국계 선수인 에드먼(세인트루이스)이 주전을 맡아 유격수 김하성(샌디에이고)과 메이저리그 키스톤을 구축할 공산이 크다.
김혜성은 선발 출전보다는 최대 장점인 주루 능력을 살려 교체 출전하는 시나리오가 유력하다. 승부처에서 김혜성의 플레이 하나가 당일 경기는 물론 대표팀의 대회 전체의 흐름을 바꿀 수도 있다. 김혜성이 한정된 기회를 살리며 장점을 입증할지는 매우 중요하다.
▲ 지난해 2루수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키움 김혜성 |
ⓒ 키움히어로즈 |
유격수 약점으로 인해 한국시리즈에서 무너진 키움은 2020년 키움에서 뛰었던, 메이저리그 올스타 출신의 외국인 내야수 러셀을 재영입했다. 김혜성은 러셀과 키스톤 호흡을 맞춘다. 김혜성이 지난해의 활약을 이어가고 러셀이 명성에 걸맞은 기량을 되찾으면 키움은 리그 최강 키스톤을 구축할 수 있다.
김혜성은 9월 23일에 개최될 예정인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승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김혜성이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고 대표팀이 금메달 획득에 성공하면 병역 특례를 받게 된다. 해외 진출의 가능성이 더욱 가까워지게 된다.
2023년은 김혜성의 향후 선수 생활 전체를 좌우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김혜성이 WBC 대표팀의 4강과 키움의 첫 우승에 앞장설지 주목된다.
[관련 기사] 'KBO 재도전' 러셀, 'ML 올스타 명성' 입증할까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케이비리포트(KBReport.com), KBO기록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붙이는 글 | (글: 이용선 /감수: 민상현 기자) 기사 문의 및 스포츠 크리에이터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기 자초하는 '안보 무능 정권'의 3대 현상
- 세상을 놀라게 할 영국의 결단, 세계가 주목한다
-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쯧쯧...
- 노골적인 나경원 찍어내기... 오히려 역풍 분다?
- 윤 대통령이 낳은 나비효과... "바람직한 일"
- '윤석열 북' 때린 김기현의 우클릭 "애국 광화문 힘으로 윤 정부 탄생"
- "집값 하락, 시작도 안 해... 법 개정으로 부양책 쓰는 거 막아야"
- 이재명 소환 최전선 "김건희도 특검 해라"
- "극단적 좌편향 교육이라..." 울산시의회 교육위원장 발언 논란
- "김만배 로비, 기자뿐 아냐... 판사·검사도 굴비 엮듯 나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