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1월 12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3)가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에서 개최된다.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과 엑스포럼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2004년 국내 최초의 교육종합박람회로 시작한 이래 20년 동안 대한민국 교육산업과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빈국’으로 선정된 핀란드 국가관에 참여하는 나아바코리아 식물공기정화시스템 눈길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3)가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에서 개최된다.
(사)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과 엑스포럼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2004년 국내 최초의 교육종합박람회로 시작한 이래 20년 동안 대한민국 교육산업과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이번 행사에는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를 주제로 세계 15개국에서 300여 개 기업(기관)이 참가하는데 세계 주요 교육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는 ‘해외 국가관(International Pavilion)’이 마련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계적인 교육 강국인 핀란드가 핀코(FINCO), 나아바(NAAVA) 등 10여 개의 현지 주요 교육 기업 및 기관들이 참가해 북유럽 국가의 교육 시스템과 스마트 그린월을 활용한 교육환경 조성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주빈국’으로 선정된 핀란드 국가관에 참여하는 나아바코리아의 식물공기정화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요즘, 핀란드에서 개발된 식물공기정화시스템 ‘나아바(NAAVA)’는 식물의 공기 정화능력을 극대화한 수직정원 시스템이다. AI가 시스템 내에 탑재되어 실내 환경을 센서로 측정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외부 기상데이터까지 취합하여 식물에 최적화된 기준으로 관수, 조명, 팬 시스템 등을 자동으로 작동시킨다.
핀란드는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공기를 가진 국가 1위로 선정될 만큼 청정국가로 알려져 있지만, 추운 날씨로 인한 환기문제 및 건물 노후화로 인한 실내공기 오염이 점차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유치원은 물론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 등에 나아바를 설치하고 있다. 실내공기 오염에 대한 해결책으로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이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교실에 첨단 기술이 들어오고 있음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이번 박람회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