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택-강윤구, 울산 임대 복귀...'스쿼드 업그레이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현택, 강윤구가 울산현대로 임대 복귀했다.
일찍이 재능을 인정받고 각각 K리그2의 부천FC 1995, 부산 아이파크로 임대 이적을 하며 경험을 쌓은 조현택과 강윤구의 복귀는 2023시즌 울산에게 큰 힘이 될 예정이다.
2021시즌을 앞두고 '고교 최대 유망주'라는 타이틀로 울산에 합류한 강윤구도 1년의 임대 생활을 마치고 울산으로 복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조현택, 강윤구가 울산현대로 임대 복귀했다. 스쿼드의 탄탄함이 한층 더해질 전망이다.
일찍이 재능을 인정받고 각각 K리그2의 부천FC 1995, 부산 아이파크로 임대 이적을 하며 경험을 쌓은 조현택과 강윤구의 복귀는 2023시즌 울산에게 큰 힘이 될 예정이다.
조현택은 2019년 신갈고등학교 소속 당시 주장으로서 팀을 제56회 청룡기 전국 고등학교축구대회 우승에 올려 놓으며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 이듬해 울산에 입단하며 프로에 직행했다.
입단 첫 해 데뷔가 무산되며 2021시즌을 앞두고 부천FC로 임대 이적을 하게 된 조현택은 서서히 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측면수비수로서 갖춘 체력뿐만 아니라 준수한 킥력과 공격 가담 센스로 금세 주전을 꿰찬 조현택은 두 시즌간 K리그2에서 63경기 7득점 7도움을 기록했다. 무엇보다 지난 시즌 리그 33경기 6득점 4도움을 기록하며 U22 자원 그 이상의 활약을 보여준 조현택은 K리그2 베스트 일레븐에 이름을 올리며 울산으로 금의환향하게 됐다. 더불어 U23 국가대표팀에 붙박이로 승선하고 있는 조현택은 소속팀에서의 자리매김과 동시에 2024 파리 올림픽 대표 승선을 위해 발끝을 더욱 날카롭게 하겠다는 목표다.
2021시즌을 앞두고 '고교 최대 유망주'라는 타이틀로 울산에 합류한 강윤구도 1년의 임대 생활을 마치고 울산으로 복귀했다. 기대주답게 2020 FIFA 클럽월드컵에서 티그레스 UANL을 상대로 데뷔전을 치른 강윤구는 2021 K리그1 개막전에서도 당찬 모습을 보여주며 기대감을 이어갔다. 넓은 시야와 활동량, 수비 가담 능력으로 AFC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린 강윤구는 더 많은 경험을 위해 2022시즌을 부산으로 임대 이적을 하게 된다. 부산에서 리그 13경기에 출전하며 다양한 경험뿐만 아니라 득점과 어시스트를 맛본 강윤구는 친정팀으로 복귀해 기량을 더 다지고 보여줄 예정이다.
다시 한번 기량과 가능성을 증명하고 울산으로 돌아온 두 선수는 U22 자원이자 동시에 즉시 전력감으로 울산의 전력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큰 기대를 안고 울산에 복귀한 두 선수는 입을 모아 "보여주고 싶은 것이 많다. 팬들과 팀의 기대에 멋지게 보답하고 내 가능성을 넘어 가치에 대해 증명하고 싶다. 다가오는 2023시즌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복귀 소감과 각오를 전했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22년 최고의 순간' 손흥민 40미터 드리블과 황희찬 골… 감격의 슬라이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