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 등용문’ LCK AS, 29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게이머 등용문 'LCK 아카데미 시리즈(LCK AS)'가 이달 말 개막한다.
이에 따르면 올해 LCK AS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오픈토너먼트 3회, 트라이아웃 1회, 아카데미리그 1회로 구성된다.
LCK AS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이머 지망생들이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팀 관계자들에게 자신의 실력을 선보이거나, LCK 팀 산하 아카데미 소속 선수들이 출전해 기량을 갈고닦으며 데뷔를 준비하는 무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게이머 등용문 ‘LCK 아카데미 시리즈(LCK AS)’가 이달 말 개막한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2023년 LCK AS 개최 계획을 9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올해 LCK AS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오픈토너먼트 3회, 트라이아웃 1회, 아카데미리그 1회로 구성된다. 첫 대회는 오는 29일 열리며, 15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참가 접수를 받는다.
LCK AS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이머 지망생들이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팀 관계자들에게 자신의 실력을 선보이거나, LCK 팀 산하 아카데미 소속 선수들이 출전해 기량을 갈고닦으며 데뷔를 준비하는 무대다.
LCK AS는 오픈토너먼트에서 상위권 성적을 거둔 선수들이 트라이아웃에 참여, LCK 팀 산하 아카데미 입단에 도전하는 구조다. 협회에 따르면 작년에는 1100여 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24인이 LCK 및 ‘LCK 챌린저스 리그(LCK CL)’로 콜업되고 6인이 LCK 팀 아카데미에 입단했다.
올해 첫 오픈토너먼트는 이달 말인 29일부터 진행된다. 2022시즌 또는 2023시즌에 솔로 랭크에서 다이아4 티어 이상을 달성한 만 12세 이상의 선수끼리 5인 규모의 팀을 짜 참가가 가능하다. 단 LCK와 LCK CL을 비롯한 프로 리그에서 활동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도전할 수 없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국회, 尹·김건희 풍자작품 철거…표현의 자유 짓밟아”
- ‘와사비 테러’ 日초밥집 후기에 “한국인들 오지마라”
- 힘껏 밀자 실내바이킹 ‘전복’… 4살 두개골 골절 [영상]
- “그냥 사세요? 화난다” 원희룡, 부실 임대아파트 발끈
- 꺼도 꺼도 안 꺼지네… 수리 맡긴 테슬라 ‘활활’ [영상]
- “휴무일 새벽 가게 앞서 넘어진 행인이”… 사장님의 호소
- 女배구 세자르 감독,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책 공유해 눈길
- 남편 이혼 요구에 아파트 베란다서 반려견 던져 살해
- 17억 당첨 로또 1등 15명… 제주 ‘수동 2명’ 동일인?
- 中 네티즌, ‘한지 홍보’ 뉴진스 악플 공격 “도둑놈이라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