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열풍 재현될까…위메이드, ‘미르M’ 1월 31일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를 오는 1월 31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버전은 2022년 6월 한국에 출시된 미르M에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정식 출시와 함께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와 게임 토큰 '드론'을 통해 미르M의 토크노믹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를 오는 1월 31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버전은 170여 개국(한국, 중국 등 제외)에서 12개 언어로 서비스 되며, 모바일과 PC버전이 동시 출시된다.
미르M은 위메이드 대표 게임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지식재산권(IP) 정통 계승작이다. 글로벌 버전은 2022년 6월 한국에 출시된 미르M에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미르M은 원작 특유의 전략성을 극대화했으며, 성장 시스템 ‘만다라’의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획일화된 성장 구조를 개선해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정식 출시와 함께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와 게임 토큰 ‘드론’을 통해 미르M의 토크노믹스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P&E(Play and Earn)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기반으로 미르M과 ‘미르4’ 두 게임의 경제를 연결하는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를 선보인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女중학생들 신음소리가 만화방 밀실서…" 맘카페 뒤집힌 폭로글
- "삽 뒤집어 파라" 손 묶인 이기영, 시신 찾던 수사관들에 내뱉은 훈수질
- 미스터트롯2 가요계 지각변동 만들어낸 브랜드 파워
- 경산시 공무원 낙동강서 숨진 채 발견…실종 신고 6일 만
- "휴전은 무슨" 푸틴의 속임수였나…우크라에 박격포 꽂혔다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미투 운동 이후 실질적 변화 있나…반복되는 연극계 성추문 [D:이슈]
- '143.2이닝 1피홈런?' 모이넬로 넘으니 끝판왕 다카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