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접목한 ‘미르M’ 글로벌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사 위메이드가 지난해 국내에서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을 오는 31일 글로벌 시장에 내놓는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지식재산권(IP) 계승작이다.
글로벌 버전은 지난해 6월 한국에 출시한 '미르M'에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위메이드 측은 "정식 출시와 함께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와 게임 토큰 '드론' 등을 접목한 토크노믹스가 펼져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사 위메이드가 지난해 국내에서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을 오는 31일 글로벌 시장에 내놓는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지식재산권(IP) 계승작이다.
글로벌 버전은 지난해 6월 한국에 출시한 ‘미르M’에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위메이드 측은 “정식 출시와 함께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와 게임 토큰 ‘드론’ 등을 접목한 토크노믹스가 펼져질 것”이라고 밝혔다.
미르M은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전투 방식을 도입한 게임이다. 자유도 높은 성장 시스템 ‘만다라’가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슬램덩크는 추억이라 괜찮다? 선택적 ‘NO재팬’” 논쟁
- “술 마시고 울고”… 39세 김정은, ‘중년의 위기’ 겪나
- “휴무일 새벽 가게 앞서 넘어진 행인이”… 사장님의 호소
- 꺼도 꺼도 안 꺼지네… 수리 맡긴 테슬라 ‘활활’ [영상]
- 힘껏 밀자 실내바이킹 ‘전복’… 4살 두개골 골절 [영상]
- “‘쿵’하더니 흔들”… 강화 해상 규모 3.7 지진, 서울도 ‘깜짝’
- 경산 6급 공무원, 낙동강서 숨진 채 발견… 실종 6일 만
- “아프간서 25명 사살, 마약도…” 해리 왕자 자서전 파문
- 페이코인, 2월 서비스 종료에 -53% 폭락
- [단독] “현직 의사도 브로커와 1억에 계약” 병역비리 수사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