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도 '오일 머니' 투자 받나? PSG 회장과 회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도 든든한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
영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9일(한국시간) 파리생제르맹(PSG)의 구단주가 프리미어리그 클럽에 투자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올해는 더 많은 클럽을 인수하거나 투자하기로 결정했다.'스카이스포츠'에 따르면 두 개 이상의 클럽을 소유하는 형태에 전 세계적으로 300개 이상의 클럽들이 관련되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유현태 기자= 토트넘도 든든한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
영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9일(한국시간) 파리생제르맹(PSG)의 구단주가 프리미어리그 클럽에 투자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PSG의 회장이자 카타르스포츠투자청의 회장인 나세르 엘 켈라이피가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을 지난주 런던에서 만났다고 덧붙였다.
카타르스포츠투자청은 PSG를 소유하고 있다. 그리고 포르투갈 클럽인 브라가의 소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는 더 많은 클럽을 인수하거나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스카이스포츠'에 따르면 두 개 이상의 클럽을 소유하는 형태에 전 세계적으로 300개 이상의 클럽들이 관련되어 있다. 하지만 카타르스포츠투자청은 PSG와 브라가에만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그것이 2023년 변화를 일으켜 전략적인 인수 정책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는 의미다.
카타르 월드컵이 막을 내리면서 카타르스포츠투자청 역시 카타르 국내보다 다른 곳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카타르스포츠투자청은 전 세계로 시야를 넓혀 투자할 만한 기회를 찾고 있다.
프리미어리그에는 토트넘뿐 아니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 역시 구단을 매각하거나 투자를 받을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익히 알려진 바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22년 최고의 순간' 손흥민 40미터 드리블과 황희찬 골… 감격의 슬라이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