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출신' 오르샤, EPL 입성…사우샘프턴 입단 공식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슬라브 오르시치가 사우샘프턴 유니폼을 입고 잉글랜드 무대를 누비게 됐다.
사우샘프턴은 7일(한국시간) 디나모 자그레브에서 크로아티아 대표 선수인 오르시치를 영입했다고 알렸다.
오르시치는 "사우샘프턴에 입단해 기쁘다. 모든 축구 선수들이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것이 꿈이라고 생각하고, 나는 이제 이곳에 있다. 준비도 되어 있고 동기부여도 되어 있다. 팀이 목표를 이루는 것을 위해 돕고 싶다"면서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유현태 기자= 미슬라브 오르시치가 사우샘프턴 유니폼을 입고 잉글랜드 무대를 누비게 됐다.
사우샘프턴은 7일(한국시간) 디나모 자그레브에서 크로아티아 대표 선수인 오르시치를 영입했다고 알렸다. 계약 기간은 2년 반이다.
오르시치는 "사우샘프턴에 입단해 기쁘다. 모든 축구 선수들이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것이 꿈이라고 생각하고, 나는 이제 이곳에 있다. 준비도 되어 있고 동기부여도 되어 있다. 팀이 목표를 이루는 것을 위해 돕고 싶다"면서 소감을 밝혔다.
이어 "훈련장에 도착했을 때 정말 대단했다. 이곳에서 생활을 즐기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팀이 약간 어려운 상황이지만 나는 우리가 하나로 뭉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로지 프리미어리그에 잔류한다는 하나의 계획이 있을 뿐이다. 매일 열심히 훈련해서 이번 시즌 마지막엔 행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네이선 존스 감독은 "오르시치는 팀에 중요한 영입이다. 이번달에 빠르게 영입을 마무리할 수 있어서 기쁘다. 공격적으로 큰 위협이 될 만한 선수이고, 그의 발전과 월드컵에서 성과를 지켜봤던 이들이라면 그가 가진 재능을 알아봤을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현재 사우샘프턴은 반전이 필요한 상황이다. 3승 3무 12패를 기록하면서 리그 최하위까지 떨어져 있다. 13위 레스터시티와 승점 차이가 5점에 불과해 역전을 충분히 노릴 상황이긴 하지만 반전이 필요했다. 공격 강화를 위한 카드로 오르시치를 선택했다.
오르시치는 등록명 '오르샤'란 이름으로 한국에 알려져 있다. 2015년 전남 드래곤즈에서 1시즌 반을 활약했고, 울산 현대에서도 1시즌 반을 활약했다. 전남에서 55경기 출전에 17골과 10도움, 울산에서 70경기 출전에 21골과 11도움 기록을 남겼다. 크로아티아 최고의 명문 디나모 자그레브의 러브콜을 받고 2018년 7월 이적했다.
디나모 자그레브에서 꾸준히 활약하면서 크로아티아 대표팀에도 입성했다. 그리고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에 포함돼 나선 첫 월드컵 무대에서 오르시치는 1골 2도움을 기록했다. F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캐나다를 상대로 첫 어시스트를 기록했고, 8강 브라질전에서는 연장전 후반 브루노 페트코비치의 동점 골을 도왔다. 3위 결정전에선 오르시치가 결승골을 터뜨리면서 자신의 월드컵 데뷔 골을 만들기도 했다.
사진=사우샘프턴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22년 최고의 순간' 손흥민 40미터 드리블과 황희찬 골… 감격의 슬라이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