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00명이 먹는 막국수와 장인 정신 담긴 생선구이! 용인 핫플 맛집 3 #소도시여행
연 매출 30억원에 하루 평균 손님 1000명 이상이 찾는 ‘대박’ 맛집! 고기리막국수를 소개합니다. 많은 이들이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들기름 막국수를 맛보러 온다고 하네요. 들기름 막국수는 향긋한 메밀면과 고소한 들기름, 김 가루가 어우러져 그 맛이 일품인데요. 특히 면을 비비지 않고 젓가락으로 떠먹으면 김 가루가 눅눅해지지 않아서 더 맛있게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국수가 3분의 1쯤 남았을 때 육수를 부어 먹으면 진한 국물과 들기름 향이 어우러지는 게 별미라고 하네요. 이를 비롯해 비빔막국수와물막국수도 인기메뉴! 비빔막국수는 뒷맛이 깔끔하고, 물막국수는 평양냉면 맛에 가깝다는 의견이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인기에 힘입어 전국 각지에서 손님들이 찾아오는 것은 물론 일부 메뉴는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출시된 것도 주목할 점이에요. 가게 주인 부부의 운영 노하우가 담긴 책 〈작은 가게에서 진심을 배우다〉는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답니다.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이종무로 157
인스타그램 @gogiri.gram
비주얼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탕수육 맛집, 홍춘을 소개할게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목화탕수육은 목화솜을 떠올리게 하는 독특한 모양새가 인상적인데요. 한입 베어 물면 입에서 사르르 녹을 정도로 부드럽다고 하네요. 여기에, 바삭하게 튀긴 길쭉한 면이 얹어져 있어 다채로운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또한, 음식은 물론 접시에 그려진 글씨와 그림 역시 주인장 솜씨라니 그야말로 금손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듯. 이를 비롯해 각종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홍춘짬뽕도 인기 메뉴인데요. 직접 우려낸 한우 사골 육수가 어우러져 진하면서도 얼큰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해산물과 채소에 바삭한 누룽지가 더해진 해물누룽지탕도 인기 메뉴! 입소문에 힘입어 많은 손님으로 붐비는 맛집인데, 대기 시간을 고려하더라도, 고객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다는 것도 주목할 점이랍니다.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168번길 7 승은프라자 1층
인스타그램@hongchun.tasty
생선구이 맛집을 찾고 있다면? 용인의 산으로간고등어(산간고)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세계 최초 생선구이용 화덕을 개발한 생선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식당이에요. 화덕 관련 특허를 낸 것은 물론 30년간 고등어에만 집중한 가게 측의 장인정신을 함께 엿볼 수 있는 곳이죠. 대표 메뉴인 고등어구이는 노르웨이 현지에서 직접 선별해 독점 공급받는 고등어가 재료로 사용돼 그만큼 신선한 게 특징! 화덕에서 갓 구워져 나오는 생선은 담백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함께 나오는 밑반찬도 정갈하면서 깔끔한 맛을 자랑해서 그야말로 밥도둑이라고 불러도 무방할 듯. 고등어구이에 이어, 직화제육도 이곳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데요. 숯불에 직접 구워 불맛을 살려 담백한 생선구이와도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임연수구이, 민어조기구이, 삼치구이도 인기 메뉴! 특히 임연수구이의 경우 산간고의 화덕과 숙련된 조리사의 손맛이 어우러져 ‘겉바속촉’ 그 자체라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또한, 어린이 전용 메뉴가 별도로 있어서, 가족 단위 손님들이 이용하기에도 좋을 듯하네요.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126
인스타그램 @sangango_official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