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중·최민호·이미주 ‘서울가요대상’ MC 호흡…글로벌 K팝 팬덤 ‘주목’

이세빈 2023. 1. 6. 11: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각 소속사 제공

김일중, 최민호, 이미주가 ‘서울가요대상’ MC로 호흡을 맞춘다.

2022년 가요계를 총결산하는 ‘제32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이 오는 19일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개최된다.

시상식을 매끄럽게 빛내줄 MC로는 김일중, 샤이니 민호, 러블리즈 출신 이미주가 마이크를 잡는다.

지난 2005년 SBS 13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 뉴스와 스포츠 중계는 물론 ‘좋은 아침’, ‘생방송 투데이’, ‘한밤의 TV연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섭렵했다. 2015년 프리랜서 전향 후 아이유, 방탄소년단, 프로미스나인 등 K팝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들의 쇼케이스 진행을 도맡았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기자간담회 및 쇼케이스 전문 MC로 활동했다.
 
가수 겸 배우로 활약 중인 최민호의 합류도 기대를 모은다. 그룹 활동을 통해 국내외에서 폭넓은 팬덤을 확보한 최민호는 지난해 12월 6일 첫 솔로 앨범 ‘체이스’(CHASE)를 발매하는 데 이어 23일에는 넷플릭스 ‘더 패뷸러스’ 주연으로 전 세계 190개국에 연기자로서 면모를 뽐내기도 했다. 다재다능한 ‘열정맨’ 최민호는 ‘서울가요대상’ MC까지 맡으면서 가수, 연기, MC 등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예정이다.

‘예능 대세’ 이미주도 ‘서울가요대상’의 안방마님으로 시상식을 더욱 빛낸다. tvN ‘식스센스’, MBC ‘놀면 뭐하니?’ 등 예능프로그램에서 유쾌한 입담과 남다른 센스로 주목받은 이미주는 지난해 12월 29일 방송된 MBC ‘2022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예능감을 인정받은 바 있다. 러블리즈 출신으로 K팝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이미주는 이번 ‘서울가요대상’에서 MC로서 진행 실력을 자랑한다.

‘서울가요대상’은 지난 1990년 태동해 30여 년간 지금의 K팝 문화 발전에 디딤돌 역할을 한 국내 최고의 가요축제다. 최고 영예인 대상을 비롯해 본상, 신인상, 장르별 특별상 등 부문별 수상을 놓고 한국을 대표하는 K팝 아티스트들이 열띤 경합을 펼친다.

‘제32회 서울가요대상’은 오는 19일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개최된다. 또한 국내는 KBS joy와 아이돌플러스(LG유플러스), 해외는 마호캐스트(일본), Yippi(말레이시아), 아이돌플러스(대만, 브라질, 칠레, 태국, 필린핀)에서 미디어 후원으로 케이블방송 및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