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대한보다 추운 소한…전국 대부분 지역 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절기상 대한(大寒)보다 더 추운 소한(小寒)인 6일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 내리기 시작하겠다.
강원내륙·산지 등 일부 지역에선 10cm 이상 눈이 내릴 수 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 -11~2도…낮 최고기온 2~10도
수도권 등 미세먼지 '나쁨'
절기상 대한(大寒)보다 더 추운 소한(小寒)인 6일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 내리기 시작하겠다. 제주는 이보다 앞서 낮 12시쯤부터 내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서울·경기동부,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서 3~8㎝, 서울동부·경기북서부, 충북중·남부, 전북동부, 제주도산지에서 1~5cm고 서울서부·인천·경기남서부, 강원북부동해안, 충남권내륙, 전남동부내륙, 경북권남부내륙, 경남서부내륙에서 1cm 미만이다. 강원내륙·산지 등 일부 지역에선 10cm 이상 눈이 내릴 수 있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3~11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수원 -5도, 춘천 -9도, 강릉 0도, 청주 -4도, 대전 -4도, 전주 -2도, 광주 -1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제주 6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5도, 수원 5도, 춘천 3도, 강릉 10도, 청주 7도, 대전 8도, 전주 9도, 광주 9도, 대구 9도, 부산 10도, 제주 12도다.
해상에는 바람이 세게 불겠다. 서해안과 제주에 순간풍속 시속 55km의 강풍이 부는 곳이 있겠다. 서해 먼바다에는 물결이 1.5~4.0m로 높게 일겠다. 기상청은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라고 강조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 호남·영남, 제주권은 '나쁨' 수준이며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덮친 눈폭풍 위력…꽁꽁 얼어 '겨울왕국'된 캐나다 주택들
- 겨울철 전력공급 한계 드러낸 태양광…ESS 화재도 잇따라
- 박지원 "이재명, 김대중보다 훨씬 대단…꼿꼿이 버티고 있지 않나"
- '가짜 전세 계약서' 내세워 9억 사기 대출…브로커 기소
- [새해 달라지는 정책] 이음5G 규제 확 푼다…단말 허가제 폐지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