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시무식을? 국내 톱 VFX 회사가 시무식을 하는 법
정진영 2023. 1. 5. 16:53
덱스터스튜디오가 이색적 시무식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시각특수효과(VFX) 및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는 시공간을 초월한 ‘버추얼 해외여행’ 콘셉트로 이색적인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2년 1월 4일 설립된 덱스터는 매해 창립기념식과 시무식을 함께 진행해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올해까지 3년 연속 온라인 시무식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에는 처음 온라인 시무식 시스템을 도입해 유튜브 라이브로 방송했으며 지난해에는 덱스터가 제작한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VR을 활용한 메타버스 시무식으로 특별한 시도를 했다.
창립 11주년을 맞은 올해에는 버추얼 프로덕션 시스템을 이용, 프랑스 파리에서의 가상 여행 이벤트를 열었다.
버추얼 프로덕션 사업을 총괄하는 VP본부 이동준 본부장은 “덱스터 VP본부는 LED스튜디오와 리얼타임 엔진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며 “특별히 이번 시무식에서 전사 임직원들과 VP의 경험을 직접 같이 공유할 수 있어서 더욱 뿌듯하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에도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계획, 준비되고 있다라며 “버추얼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고도화에 힘쓰고 여러분과 지속적인 도전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김욱, 강종익 공동 대표이사도 “임직원 여러분 덕분에 지난해를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고 올해에도 멋진 작품들을 함께 작업했으면 좋겠다”며 “이색적인 시무식을 준비한 VP본부와 여러 부서의 협력 덕분에 뜻깊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었다.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티아라 효민, 송민호에 또 그림선물받아 '대박이네~'
- 신정환, 배우 복귀..웹시트콤 주연 출연
- 장근석 모친 ‘역외탈세’ 벌금 45억, 전액 현금 납부
- 송혜교 또 中불법유통에 당했다...‘더 글로리’ 6만명 넘게 시청
- 이민정, 권상우와 웨딩사진 공개.. ♥이병헌 질투하겠네~
- '나는 솔로' 11기 순자, 두피 문신 시술 고백..'아이유 닮은꼴' 미모로 업그레이드!
- 최필립 "둘째 아들 소아암 완치, 잘 이겨낸 아들 너무 고마워"
- 안영미, 결혼 3년 만에 엄마 된다… “7월 출산 예정” [공식]
- 이민정, 권상우와 웨딩사진 공개.. ♥이병헌 질투하겠네~
- ‘이종석♥’ 아이유 “매일 재워줄 수 있을 만큼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