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진스 '나우 멀티뷰' 첫선…전체·최애 앵글 왔다갔다
정길준 2023. 1. 5. 16:03
네이버는 자사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가 멀티뷰 기능을 적용한 '나오 멀티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첫 번째 아티스트는 신인 걸그룹 뉴진스다. 신곡 'OMG'의 퍼포먼스 무대를 이날 오후 6시 '나우 멀티뷰: 뉴진스'에서 단독으로 공개한다.
나우 멀티뷰는 전체 무대를 볼 수 있는 '메인 뷰'와 각 멤버에 포커스를 맞춘 '멤버별 뷰' 등 다양한 앵글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뷰를 선택할 수 있다.
멀티뷰 기능으로 화면을 실시간으로 전환하며 아티스트의 퍼포먼스를 더욱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는 여러 카메라가 송출하는 영상을 오차 없이 동기화하고, 각 영상이 끊김 없이 전환하는 기술로 멀티뷰를 구현했다.
멀티뷰 기능으로 팬들은 아티스트의 퍼포먼스를 원하는 앵글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좋아하는 멤버의 모습을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주로 그룹 단위인 K팝 아티스트의 특성상 팬들은 지금까지 아티스트의 메인 무대와 멤버별 직캠 영상을 별도로 시청해야 했다. 나우 멀티뷰에서는 하나의 영상 콘텐츠만으로도 아티스트의 무대를 다양한 각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진환 네이버 나우 서비스 책임리더는 "추후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에 멀티뷰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나우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티아라 효민, 송민호에 또 그림선물받아 '대박이네~'
- 장근석 모친 ‘역외탈세’ 벌금 45억, 전액 현금 납부
- 송혜교 또 中불법유통에 당했다...‘더 글로리’ 6만명 넘게 시청
- 이민정, 권상우와 웨딩사진 공개.. ♥이병헌 질투하겠네~
- '나는 솔로' 11기 순자, 두피 문신 시술 고백..'아이유 닮은꼴' 미모로 업그레이드!
- 최필립 "둘째 아들 소아암 완치, 잘 이겨낸 아들 너무 고마워"
- 안영미, 결혼 3년 만에 엄마 된다… “7월 출산 예정” [공식]
- 이민정, 권상우와 웨딩사진 공개.. ♥이병헌 질투하겠네~
- ‘이종석♥’ 아이유 “매일 재워줄 수 있을 만큼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