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히크마, ‘베그젤마’ 중동·북아프리카 판매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중동 제약사 히크마와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의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 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요르단, 모로코 등 MENA 지역 17개 국가에 베그젤마를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베그젤마 외에 CT-P43(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판매 계약도 함께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은 요르단, 모로코 등 MENA 지역 17개 국가에 베그젤마를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베그젤마 외에 CT-P43(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판매 계약도 함께 진행했다. 계약을 통해 MENA 지역에서 제품 포트폴리오가 강화되고 바이오의약품 공급에 대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시장 입지 또한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MENA 지역은 지속적인 인구 증가와 고령화로 인해 의약품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지역으로, 특히,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등 국민 소득이 높은 국가들을 중심으로 효능이 입증된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셀트리온그룹 제품들이 MENA 지역에서도 많은 환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히크마는 셀트리온헬스케어의 글로벌 유통파트너사로, 현재 MENA 지역에서 ▲램시마 ▲램시마SC ▲트룩시마 ▲허쥬마 ▲유플라이마 등 5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약 한가득” 투투 황혜영, 20년째 ‘이 병’ 앓고 있다 고백… 무슨 일?
- ‘61세’ 황신혜, 황금 몸매 비결 매일 ‘이 운동’ 하기… 방법은?
- 아리아나 그란데, '이 한국음식' 5분만에 해치워… 대체 뭐길래?
- 45세 추자현, ‘슬림한 어깨라인’ 공개… 관리 위해 ‘세 가지’ 절대 안 먹어
- “성대 보호 위해 ‘이 음료’ 절대 안 마셔”… 59세 문희경, 대체 뭐길래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대동맥국제교육훈련센터 지정
- '대표 마름 아이돌' 윈터, 간식으로 '이것' 먹어… 다이어트에 효과?
- 용인세브란스병원, 외국인 환자 진료 위한 국제진료소 개소
- ‘노노(老老) 간병시대’… 고령화 되는 요양 보호사 괴롭히는 질환은?
- 경제·환경·건강 등 걱정 수준 심각… 성인 5명 중 1명 '사회불안장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