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일동제약·홀딩스, 코로나19 치료제 ‘조코바’ 품목허가 신청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동제약이 먹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조코바' 정식 품목허가를 신청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이같은 상승세는 전날 일동제약이 조코바정 125㎎을 코로나19 감염을 대상 질환으로 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 허가를 신청했다고 밝힌데 따른 것이다.
품목허가 신청으로 국내 도입이 보다 빨라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이 먹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조코바’ 정식 품목허가를 신청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일동제약은 이날 오전 9시9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2100원(7.51%) 오른 3만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일동홀딩스도 1000원(5.15%) 오른 2만400원에 거래 중이다.
이같은 상승세는 전날 일동제약이 조코바정 125㎎을 코로나19 감염을 대상 질환으로 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 허가를 신청했다고 밝힌데 따른 것이다. 품목허가 신청으로 국내 도입이 보다 빨라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조코바는 1일 1회(첫날 3회) 5일간 복용하는 경구용 항바이러스제로 일동제약과 일본 시오노기 제약이 공동 개발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기영에게 고기 얻어 먹고 다짜고짜 빰 맞았다"…이번주 검찰 송치
- 문희상 "이재명, 종이짝 보내도 尹신년회 참석했어야"
- 이기영, 이혼한 전 아내 있었다…동거녀 살해 동기에 수사력 집중
- 이기영 "동거녀 시신, 강가 아닌 땅에 묻었다"…경찰, 파주시 공릉천변 수색中
- '이태원 참사' 박희영 용산구청장 구속송치…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