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차트 라인업 쏘핫! 1월이 대박인 이유는!?

2023. 1. 3. 19: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팬들 고막 훔치는 뉴진스·몬스타엑스·갓 더 비트·NCT127·트와이스의 컴백 예고.

새해가 밝은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가요계는 벌써 핫하다 핫해! 그 이유는 내로라하는 아이돌들이 컴백을 알렸기 때문이라고 한다. 컴백 전인데도 벌써 화제 만발인 1월 컴백 아이돌을 확인해보자.

「 1월 2일(월) 6 PM - 뉴진스 」
앨범 선주문량이 80만 장을 돌파함과 동시에 신곡이 공개 후 바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괴물 신인의 면모를 뽐낸 뉴진스! 이번 싱글 앨범 〈OMG〉는 ‘조금은 낯선 배경 속에서 느끼는 묘한 거리감’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고 한다.
「 1월 9일(월) 6 PM - 몬스타엑스 」
믿고 보는 퍼포먼스 그룹인 몬스타엑스가 1월 9일 열두 번째 미니 앨범으로 컴백한다는 사실! 이번 앨범이 뜻깊은 이유는 총 6개의 곡 중 5개에 주헌, 아이엠, 형원이 직접 참여해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한층 강화했기 때문이라고! 특히, 타이틀곡인 〈Beautiful Liar〉는 역대급 중독성을 선사할 예정이라니 벌써 9일이 기다려진다.
「 1월 9일(월) 6PM – SF9 」
1월 9일 미니 12집 〈THE PIECE OF9〉으로 컴백하는 SF9. 이번 앨범은 흩어진 조각을 퍼즐처럼 모아 완전한 SF9으로 거듭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한다. 로운이 작년 7월 미니 11집 활동 당시엔 드라마 촬영으로 인해 불참했지만, 이번 컴백에서는 다시 합류해 오랜만에 본업을 선보인다고 하니 저절로 기대될 수밖에 없는 것은 빼빡캔트!
「 1월 16일(월) 6 PM- 최예나 」
〈SMILEY〉, 〈SMARTPHONE〉를 통해 차세대 여성 솔로로 자리 잡은 최예나가 1월 16일에 새로운 노래로 돌아온다. 그동안 그녀와 어울리는 밝고 중독성 강한 곡을 발매해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은 만큼, 이번 노래 띵곡일 것이라는 반응이 대다수!
「 1월 16일(월) 6PM- 갓 더 비트 」
보아, 소녀시대, 레드벨벳, 에스파로 구성된 ‘신’인 걸그룹 갓 더 비트가 1년 만에 미니 앨범으로 돌아왔다. 1월 4일부터 티저 사진이 공식 SNS에 차례대로 공개될 예정이며, 앨범에는 총 6개의 곡이 실린다고 한다. 특히 이번 신곡은 지난 1일 온라인으로 열린 〈SMTOWN LIVE 2023〉 콘서트에서 선공개 됐는데, 신곡 무대는 갓 더 비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해볼 수 있다고 한다.
「 1월 27일(금) 00AM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소년미 넘치는 컨셉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마음을 훔치고 있는 4세대 대표 남자 아이돌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작년에 발매된 미니 4집이 한국 가수 2번째로 빌보드 200 차트 TOP 10에 2주 연속 차트인을 한 만큼 이번 앨범으로 커리어 하이를 갱신할 지 모두 주목하고 있는데,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키워나가고 있는 만큼 아무래도 거뜬할 듯!
「 1월 30일(월) – NCT127 」
1월 마지막 컴백주자는 바로 NCT 127!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인 〈Ay-Yo〉에는 지난 9월에 발매한 정규 4집에 수록된 12곡에 신곡 3개를 추가로 더해 총 15개의 곡을 담았다고 한다. NCT 127은 9일부터 진행되는 아메리카 지역의 월드 투어가 끝나면 곧바로 귀국해 본격적인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
「 1월 내 – 트와이스 」
JYP엔터테인먼트에 의하면 1월에 트와이스의 영어 신곡을 선공개하고 다가오는 3월에는 영어 신곡이 포함된 미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우리가 이번 영어 신곡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나연의 솔로 앨범이 K팝 솔로 최초로 빌보드 200 TOP 10에 이름을 올리고 트와이스의 앨범 또한 빌보드 200에서 3위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띵곡 부자 그룹인 만큼 이번 영어 신곡도 어떨지 기대가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바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