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전 느낌부터 한옥 감성과 유럽풍까지! '분위기 맛집' 용인 대형 카페 #소도시여행
그리스로마신화가 떠오르는 용인의 대형카페, 칼리오페를 소개합니다. 카페 명인 칼리오페는 해당 신화에 나오는 신의 이름이기도 한데요. 이에 대해 카페 측은 "그리스 신인 칼리오페라는 이름으로 상호를 사용한 만큼 (카페) 내부에 그리스 로마 신화를 담고자 했다"고 말하기도! 실제로 이곳은 전반적으로 이국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게 특징입니다. 칼리오페와 칼리오페 배우자인 아폴론 동상이 마련돼 있는 것도 주목할 점이죠. 또한, 로마 콜로세움이 연상될 정도로 넓은 광장이 있는 것도 주목할 점. 1만2000평이라는 압도적인 규모로 조성돼 여유롭게 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랍니다. 통창 구조로 이뤄져 있어 내부에서도 탁 트인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샹들리에 조명이 있어서 은은한 분위기 맛집으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고요. 또한, 지하 1층 가이아 정원은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으러 오는 이들도 많다고 하네요.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성산로170번길 23-1
인스타그램 @calliope_corp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하면서 커피 한잔하는 것은 어떨까요? 용인의 고매커피는 한옥 카페로 유명한 데다, 규모도 넉넉한 대형카페라 여유 있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카페 외관부터 내부까지, 고풍스러운 한옥 감성에 우드톤 인테리어가 더해져 아늑하면서도 따스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마당의 경우 커다란 나무를 중심으로 멋스럽게 꾸며져 있어 포토존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기도! 은은한 조명이 설치돼 있어 해 질 무렵 방문한다면 더욱 분위기 있는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을 것 같네요. 또한 이곳은 야외 자리에 한해 반려동물 동반 입장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다만, 10살 미만 어린이들은 입장이 어렵다고 하네요. 참, 이곳을 찾는다면 시그니처 메뉴인 고매크림커피도 맛보시길! 비주얼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고매크림커피는 고소한 흑임자 크림과 쌉싸름한 에스프레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이때 커피 위에 올라간 크림을 섞지 말고 그대로 마시는 게 포인트라고 합니다.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원고매로2번길 85-2
인스타그램@gomaecoffee
이국적인 외관으로 단연 시선을 사로잡는 용인의 대형 카페, 어반리프를 소개할게요. 이곳은 식물원도 함께 겸하고 있는 카페인데요. 이 덕분에 커피를 마시면서 다양한 식물도 살펴볼 수 있는 등 볼거리가 가득한 게 이곳의 장점입니다. 식물도 살 수 있는데, 카페 영수증이 있는 고객에 한해 10%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고 하네요. 이곳에선 다양한 식물 관련 클래스에도 참여할 수 있는데요. 성인은 물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수업도 있는 데다, 흙 놀이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손님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도 이곳의 인기 요인! 리프라떼의 경우 제주 말차로 만든 크림과 달콤한 연유 밀크가 어우러져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매장에서 매일 직접 삶아 만드는 감자 라떼와 화이트 블럭도 인기 메뉴. 화이트 블럭의 경우 얼음 대신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들어가 달콤한 맛이 더해진 플랫 화이트라고 하네요.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공세로 191 1층
인스타그램 @urban.ri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