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파워 여전”...‘아카이브 오브 피스마이너스원’ NFT 나오자마자 완판

이성민 매경이코노미 인턴기자(economy05@mk.co.kr) 2023. 1. 2. 17: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팬덤코리아 제공)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이 NFT 제작 플랫폼 팬덤코리아와 함께 발행한 ‘피스마이너스원’ 브랜드 NFT(대체불가능토큰), ‘아카이브 오브 피스마이너스원(Archive of PeaceMinusOne)’이 세상에 나오자마자 완판됐다.

이번 NFT는 지드래곤이 ‘피스마이너스원’의 정체성을 담아 직접 그린 그림 ‘아카이브 2016(Archive 2016)’을 퍼즐 형태로 조각낸 것이다. 팬덤코리아는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아카이브 오브 피스마이너스원’ NFT를 공개했다. 1차 판매 개시와 동시에 예정된 물량 1988개를 모두 판매 완료했다.

팬덤코리아 측은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주문이 몰리면서 서버 폭주, 결제 지연 등이 일어날 정도로 성황이었다”며 “완판 이후에도 수많은 추가 구매 요청과 구매 방법 안내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일정에 대비해 서버, 결제 게이트웨이 등 안정성 측면을 보완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2차 판매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침체된 NFT 시장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피스마이너스원의 NFT 1차 판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과 관련, 업계에서는 문화를 선도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지드래곤과 그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영향력이 여전히 한계가 없다고 평가했다. 팬덤코리아 또한 글로벌 NFT 시장에서의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했다.

피스마이너스원은 발매 일자나 수량 등을 사전 공지하지 않고 불시에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제품을 한정적으로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NFT 구매자를 위한 혜택 또한 기존 판매 방식처럼 피스마이너스원이 불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아카이브 오브 피스마이너스원 NFT의 2차 판매는 오는 1월 첫째 주 주말로 예정돼 있으며 팬덤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앞으로 진행될 피스마이너스원 NFT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판매처인 팬덤코리아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내 피스마이너스원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