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연속 선발' 황희찬, 감독 신뢰 100% "로페테기 감독에게 많이 배우고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이 울버햄턴원더러스의 새 감독 훌렌 로페테기 감독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당시 로페테기 감독은 "황희찬은 내가 좋아하는 선수 중 한 명이다. 그는 준비 돼있다"며 선발 기용을 암시했다.
황희찬은 맨유전 후 외신과 인터뷰에서 "로페테기 감독님은 매우 똑똑한 지도자다. 그가 레알마드리드와 스페인을 지도한 건 모두가 안다"라며 "그에게 많이 배우고 싶다. 그는 정말 세세하게 설명해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황희찬이 울버햄턴원더러스의 새 감독 훌렌 로페테기 감독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또한 새로운 경쟁자 마테우스 쿠냐(브라질)에게 환영 인사를 전했다.
황희찬은 12월 31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턴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에서 선발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디에고 코스타, 다니엘 포덴세와 함께 선발로 나섰는데 유일하게 교체되지 않았다. 이날 팀은 0-1로 아쉽게 패했다.
로페테기 감독 신임 감독 체제 EPL 2경기 연속 출격이었다. 로페테기 감독의 데뷔전이었던 에버턴전에서도 선발로 나섰다. 당시 로페테기 감독은 "황희찬은 내가 좋아하는 선수 중 한 명이다. 그는 준비 돼있다"며 선발 기용을 암시했다. 올 시즌 초반 부진에 빠지면서 주로 교체로 출전하던 황희찬이었기에 2경기 연속 선발 기용은 고무적이다.
황희찬은 맨유전 후 외신과 인터뷰에서 "로페테기 감독님은 매우 똑똑한 지도자다. 그가 레알마드리드와 스페인을 지도한 건 모두가 안다"라며 "그에게 많이 배우고 싶다. 그는 정말 세세하게 설명해준다"고 말했다.
맨유전 패배에 대해서는 "아쉽다"고 말한 뒤 "그러나 우리는 더 나아질 수 있다. 중요한 건 계속 싸우는 것이다. 에버턴을 이긴 뒤 감독님은 우리가 더 나아질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그의 화법은 우리에게 자신감을 불어넣는다. 우리는 그를 믿는다. 더 높은 수준에서 뛸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울버햄턴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아틀레티코마드리드로부터 마테우스 쿠냐를 영입했다. 황희찬이 주전 경쟁을 펼쳐야 할 공격수가 한 명 더 늘었다.
그럼에도 황희찬은 의연한 태도를 보였다. 그는 "쿠냐도 라이프치히와 베를린에서 뛰었다. 대표팀에서 서로를 상대해봤다"며 "그를 잘 알고 있다. 멋진 사람이고 좋은 선수다. 그와 함께 뛰길 기대한다"고 환영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22년 최고의 순간' 손흥민 40미터 드리블과 황희찬 골… 감격의 슬라이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최순호 수원FC 신임 단장 "클럽하우스 건립…내 운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윤정환 전 감독, 'K리그 엠버서더'로 위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재준 수원FC 구단주 “최순호 단장과 새로운 시대 열 것…지원하되 간섭하지 않는다” - 풋볼
- 호날두 공백 지우고 있는 래시포드, "정말 놀랍다" 카세미루도 극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취임식 가진 김병지 강원FC 대표이사, 유소년팀 전용 버스 지원으로 업무 시작 - 풋볼리스트(FOOT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