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황인홍 무주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영리하고 민첩한 토끼의 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 자연감소와 청년인구 감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중장기 청년정책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이에 맞는 체계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해 갈 것입니다.
지방소멸 우려지역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또 내년 완공을 앞둔 복합문화도서관과 군립요양병원 조성사업이 차질 없이, 부실 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영리하고 민첩한 토끼의 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지금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출산율 감소와 인구 고령화’ 등 안팎으로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구책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힘든 시간과 직면해 있는 것입니다.
이에 무주군은 올 한 해 ‘중력이산(衆力移山)’ 의 마음으로 희망을 나누는 행복 공동체 무주를 만들어 갈 방침입니다.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지방소멸대응기금 168억 원을 기반으로 일터·쉼터·삶터가 조화로운 무주를 만들어 침체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 자연감소와 청년인구 감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중장기 청년정책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이에 맞는 체계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해 갈 것입니다. 지방소멸 우려지역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또 내년 완공을 앞둔 복합문화도서관과 군립요양병원 조성사업이 차질 없이, 부실 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무주다움의 성숙과 군민행복의 실현을 위해 풍요로운 문화관광을 실현하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겠습니다. 함께하는 주민복지를 이루겠습니다. 지역맞춤 특색개발을 선도하겠습니다. 신뢰받는 섬김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모두가 힘을 합치면 격변하는 위기의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으리라는 마음으로 2023년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올 한 해도 건승하십시오! 평안하십시오! 고맙습니다.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부잣집 아들 거르려고…” 구더기 무서워 위기청년 손 놓은 정부 [이상한 나라의 세대
- 이재용 2심 재판부, 檢에 “부정행위 기준 너무 넓어 불분명”
- 미국 수출 탄력 붙은 유통 업계…‘트럼프 관세’ 대응 방안 고심
- 박찬대 “한동훈, 이 정도면 습관성 거짓말…‘김건희 특검’ 협력하라”
- 발등에 불 떨어진 尹대통령…반전 계기 찾으려면
- 보험사 ‘실적 부풀리기’ 고삐 죄는 금감원…“우 범하지 말라”
- 레드벨벳 아이린, 첫 미니앨범 ‘Like A Flower’ 공개
- ‘직무 정지’ 이기흥 회장, ‘3선 도전’ 가능할까…오늘 결론
- 트럼프 체제서 韓원전 생태계 회복 기대감…정책 준비는 얼마나
- 韓총리 “트럼프 美 정부와 굳건한 한·미 동맹 더욱 발전시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