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순천시장, 2023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기원 해맞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관규 전남 순천시장은 1일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그린아일랜드'에서 시민들과 함께 계묘년 첫날을 맞이했다.
이날 행사는 새해 소망과 함께 2023정원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그린아일랜드에서 개최하게 됐다.
노관규 순천시장(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이사장)과 소병철 국회의원, 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순천시의회 정병회 의장 등이 참석해 이날 오전 7시39분 붉은 기운으로 힘차게 떠오르는 해를 맞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람회 성공·새해 소망 기원
노관규 전남 순천시장은 1일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그린아일랜드’에서 시민들과 함께 계묘년 첫날을 맞이했다.
이날 행사는 새해 소망과 함께 2023정원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그린아일랜드에서 개최하게 됐다. 그린아일랜드는 자연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박람회 상징 공간으로, 국내 최초 아스팔트 도로를 광활한 잔딧길로 새롭게 탈바꿈한 곳이다.
행사는 2023정원박람회 준비 과정 영상 상영, 퓨전 국악 공연, 떡국 나눔, 해맞이 감상 등으로 진행됐다. 노관규 순천시장(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이사장)과 소병철 국회의원, 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순천시의회 정병회 의장 등이 참석해 이날 오전 7시39분 붉은 기운으로 힘차게 떠오르는 해를 맞이했다.
박람회에 대한 기대감에 당초 예상보다 훨씬 많은 4000여명의 인파가 모였다. 조직위에서는 직원을 비롯한 소방, 경찰, 마린클럽 등 150여명의 안전관리 인력을 인파가 몰리는 주요 진출입로 및 행사장 이동 동선, 주차장 등에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펼쳤다. 또한 만약의 사고에 대비해 응급의료진을 상주시켰으며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2023년 해맞이 행사를 마쳤다.
노관규 이사장은 “순천은 2023정원박람회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대한민국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워낼 것”이라며 “차만 다니던 도로가 사람을 위해 어떻게 변할 수 있는지, 재해예방을 위한 저류지가 어떻게 정원이 되어 우리 삶에 스며들 수 있는지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박람회를 찾으실 많은 관람객들을 위해 당장의 불편을 감내하고 이 정원길을 내어주신 분들이 순천시민이다”면서 “품격 있는 시선으로 박람회 성공에 힘을 더해주심에 감사드린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새해 소망도 꼭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4월 1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 동안 펼쳐질 2023정원박람회는 정원에서 특별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가든스테이’, 사계절 잔디를 입은 저류지의 변신 ‘오천그린광장’, 맨발로 건강을 챙기는 ‘어싱길’, 농경지의 새로운 변화 ‘경관정원’ 등을 선보인다.
순천=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부부, 반려견 토리 안고 새해 일출 맞이
- 유가족 찾은 이재명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당연히 연장”
- “누나랑 매형이 다리미로…” 지적장애 동생의 진술
- ‘삭발’ 이승기 대상 수상…“짠하게 안봐도 돼”
- “전술핵, 남조선 전역 사정권”… 北 연이틀 미사일 도발
- 당첨자 17명 쏟아진 로또 1등 16억씩… 당첨지역은?
- “퇴근 않는 로봇, 이길 수 있겠어요?” 당신의 미래 생존법
- 中 보따리상 우려에 약사회 “감기약 1인당 3~5일분만”
- 이종석의 ‘그분’은 아이유였다… “성탄절 일본 데이트”
- 어린이집 교사, 23개월 원아 데리고 근무시간에 치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