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완전체 새둥지 찾았다! “DM 프로듀서와 뜻 통해”
그룹 아이콘(iKON)이 2023년 새해 첫날 의미 있는 새 출발을 알렸다.
그룹 아이콘은 1일 143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새로운 둥지에서 음악 인생 2막을 열기로 했다.
바비, 김진환, 송윤형, 김동혁, 구준회, 정찬우 등 멤버 6명 전원이 일괄 계약을 체결하고 앞으로도 변함없는 '원팀'을 강조했다.
아이콘은 “결코 깨지지 않는 완전체 활동을 최우선 전제로 멤버들과 의기투합했다. 오랫동안 음악적 교감을 가져온 DM 프로듀서의 143엔터테인먼트와 뜻이 통했다”며 “그동안 보내주신 따뜻한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아이콘만의 음악을 더 뜨겁게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아이콘은 2015년 ‘취향저격’으로 데뷔와 함께 1위를 휩쓸며 최고 그룹으로 군림해왔다. 랩, 보컬, 퍼포먼스 등 각 분야에 특화된 6인조는 가장 최적화된 멤버 구성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지난 2018년 발표한 ‘사랑을 했다’는 신드롬급 인기를 끌며 40일 간일간차트 1위, 2개월 연속 월간차트 1위라는 역대급 성적을 기록했다.
143엔터테인먼트에는 3인조 걸 그룹 라임라잇(수혜, 미유, 가은)과 케플러(Kep1er)로 활동하고 있는 마시로, 강예서 등이 속해 있다. 아이콘의 합류로 본격적인 라인업 확장을 예고했다.
143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DM은 “독보적인 재능과 에너지를 지닌 아이콘과 한 식구가 돼 든든하다”며 “앞으로 이들이 자유롭게, 마음껏 음악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모든 부분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 이종석의 '그분' 사랑고백에 화답.."듬직하고 귀여운 사람" 열애 심경 고백
- 새해 첫날, 송중기-송혜교 피 튀기는 싸움? '재벌집 막내아들', 넷플릭스서 '더 글로리' 꺾고 1위!
- 산다라박, 새해 첫날 필리핀서 비키니 몸매 공개! 37kg인데 글래머~
- 무더기 수상의 연속 ‘KBS 연기대상’…남은 건 이승기 삭발과 근황 [종합]
- ‘No.7 유니폼’ 사려고 줄 선다… 호날두 사우디서 인기 폭발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