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부정한 것도

2022. 12. 31. 0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너는 모든 정결한 짐승은 암수 일곱씩, 부정한 것은 암수 둘씩을 네게로 데려오며.

정결한 짐승뿐만 아니라 부정한 짐승도 거둬들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짐승을 두고 정결과 부정으로 나눌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부정한 것도 새 세상의 동반자로 삼겠다는 의지가 아닐까요.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너는 모든 정결한 짐승은 암수 일곱씩, 부정한 것은 암수 둘씩을 네게로 데려오며.(창 7:2)

Take with you seven pairs of every kind of clean animal, a male and its mate, and one pair of every kind of unclean animal, a male and its mate.(Genesis 7:2)

하나님은 홍수 심판을 내리면서 노아에게 짐승을 종류별로 잡아 방주로 거둬들이라고 합니다. 정결한 짐승뿐만 아니라 부정한 짐승도 거둬들이라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새롭게 시작하는 세상인데 왜 부정한 짐승까지 거두라는 걸까요. 어떻게 짐승을 두고 정결과 부정으로 나눌 수 있을까요. 모두 하나님이 만드셨는데 말이죠.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부정한 것도 새 세상의 동반자로 삼겠다는 의지가 아닐까요. 즉 부정한 것들에게도 기회를 주는 하나님의 은총을 말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1930년대 미국 프로야구 뉴욕 양키스의 전설적인 야구선수 조 디마지오는 샌프란시스코의 어촌에서 가난한 어부의 9남매 중 여덟째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조가 어부가 되길 바랐으나 늘 게으름을 피워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녀석’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조는 최고의 스타가 됐습니다. 그의 56게임 연속 안타 기록은 지금까지도 깨지지 않고 있습니다. 하마터면 야구 영웅이 아버지에 의해 쓸모없는 사람이 될 뻔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부정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김종수 목사(목포산돌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