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색다른 김치 요리 ‘묵은지 유부 쌈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묵은지 활용한 이색 레시피 준비했습니다.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묵은지 유부 쌈밥(2인분)주재료인 묵은지는 물에 더 오래 불릴수록 염분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묵은지는 양념을 털어내고 찬물에 불린 후 건져 물기를 제거한다.
6. 묵은지에 현미밥, 오이, 당근, 유부를 올리고 쌈장을 약간 넣은 뒤 돌돌 말아 그릇에 담아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묵은지 유부 쌈밥(2인분)
주재료인 묵은지는 물에 더 오래 불릴수록 염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짠맛이 걱정이라면 묵은지 대신 끓는 물에 살짝 데친 케일이나 상추를 활용해보세요!
뭐가 달라?
현미밥으로 든든하게
현미는 백미보다 혈당지수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혈당도 천천히 오르는데요. 현미에 들어있는 리놀렌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대신 현미는 오래오래 꼭꼭 씹어 먹어야 소화가 더 잘됩니다.
비타민A의 보고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가장 많이 함유된 녹황색 채소입니다. 베타카로틴은 몸속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되는데요. 눈 건강과 시력 보호에 도움이 돼 당뇨망막병증 등 안과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베타카로틴이 당근의 주황빛을 내기 때문에 당근의 주황색이 선명하고 진할수록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당근에 풍부한 칼륨은 우리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청량한 수분감 오이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아삭함과 시원함이 특징입니다.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가 포도당 흡수속도를 늦춰 혈당이 천천히 오르게 합니다. 오이 속 칼륨이 이뇨작용을 해 몸속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좋습니다. 오이는 혈당지수와 칼로리가 낮아 당뇨병 환자에게 더욱 좋은 식재료입니다.
소고기는 안심으로
당뇨병 환자는 적절한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췌장의 인슐린 생성을 돕고, 몸에서 포도당을 가장 많이 소모하는 근육을 합성해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소고기 중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안심을 활용해 요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재료&레시피
현미밥 2공기, 다진 쇠고기 400g, 묵은지 10쪽, 당근 50g, 오이 50g, 시판 유부 1봉,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약간, 쌈장 약간
※묵은지 양념: 참기름, 참깨 약간
1. 묵은지는 양념을 털어내고 찬물에 불린 후 건져 물기를 제거한다.
2. 시판 유부는 채를 썰어 물기를 꼭 짠다.
3. 오이와 당근은 가늘게 채 썬다.
4. 다진 쇠고기는 후춧가루와 참기름을 두르고 볶는다.
5. 현미밥에 참기름 약간과 볶은 쇠고기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6. 묵은지에 현미밥, 오이, 당근, 유부를 올리고 쌈장을 약간 넣은 뒤 돌돌 말아 그릇에 담아낸다.
포털에서 '밀당365'를 검색하시면, 당뇨 뉴스레터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수화물 덩어리? 달달한 약밥, 먹을 수 있어요 [밀당365]
- [밀당365] 고단백인데 초간단 ‘낫토 아보카도 비빔밥’
- [밀당365] 우리 가족은 귤 마니아, 당뇨인 저는 어떡하죠?
- 하루 두 끼? 세 끼? 당뇨 환자에게 맞는 식사법은 [밀당365]
- 연말 홈 파티 메뉴 고민된다면 ‘토마토 브루스케타’ [밀당365]
- [밀당365] 크리스마스 케이크, 올해도 쳐다만 보시게요?
- 당뇨발, 절단만큼은 피해야… ‘세 가지’ 꼭 지키세요 [밀당365]
- '이것' 잘 참는 사람, 사이코패스 성향 높다… "실험 결과로 증명"
- “아침마다 ‘이것’ 먹다 20kg 쪘다”… 양준혁, 대체 뭘 먹었길래?
- 남편 몸에서 고환 아닌 '자궁' 발견, 경악… 中 부부 사연 들여다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