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겨울 특별전 ‘무민 가족 윈터하우스’ 내년 2월 15일까지, 도슨트 투어 가능

2022. 12. 30. 00: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페카 메초 주한 핀란드 대사(우측 두 번째. 사람 기준)와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본부장(우측 세 번째) 등의 기념 촬영 모습.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겨울을 맞아 지난 15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있는 래미안갤러리에서 ‘무민 가족의 윈터하우스’ 전시회를 진행한다. 래미안갤러리는 주거문화 체험관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1층 메인 홀과 5층 세대공간, 조경공간인 네이처갤러리 등을 갖추고 있다. 도슨트 투어를 희망할 경우 래미안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서 전시회 진행


‘무민’(Moomin)은 핀란드 작가 토베 얀손(Tove Marika Jansson)에 의해 탄생했다. 핀란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무민은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괴물 트롤을 형상화한 캐릭터로,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평화로운 삶을 추구한다.

삼성물산은 핀란드 자연을 닮은 무민의 일상을 래미안갤러리 1층 메인 홀과 5층 세대공간에 조성해 래미안이 추구하는 자연 친화적이고 따뜻한 가족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 고객 참여 행사


지난 15일 오전 10시 래미안갤러리에서 진행된 무민 특별전 오프닝 행사에 참석한 페카 메초 주한 핀란드 대사는 축사를 통해 “핀란드의 상징적인 캐릭터 무민과 한국의 대표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협업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전시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본부장은 “래미안과 무민 가족이 만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영광이며, 래미안갤러리를 찾아주신 관람객도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물산은 무민 특별전 기간에 인스타그램 사진 업로드 이벤트, QR코드를 활용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 02-2226-3304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