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 ‘세산호’ 등산동아리 송년 산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건축·도시계획학과) 등산동아리인 '세산호'에서는 지난 12월 25일 성탄절에 서울 남쪽에 위치한 청계산 송년산행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어 "세산호 이외에도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부동산학과에는 '부동산경매연구회', 풍수지리를 연구하는 '세풍연', 부동산답사를 정기적으로 하는 '길길다'(길에서 길을 묻다), 골프운동을 하는 'SPGA', 공인중개사와 건축기사 등의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대비반, 대학원진학을 준비하는 대비반 모임 등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건축·도시계획학과) 등산동아리인 ‘세산호’에서는 지난 12월 25일 성탄절에 서울 남쪽에 위치한 청계산 송년산행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부동산학과는 그동안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일상생활로부터 활력을 되찾고 2023년 계묘년을 희망차게 출발하고자 십 수 명의 세산호 재학생, 졸업생 회원들이 청계산 원터골입구에서 옥녀봉을 지나 깔딱고개까지 등산했다. ‘세산호’는 정기적으로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에 전국 명산은 물론, 해외 산행도 추진하고 있다.
조덕훈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부동산학과 교수는 “세산호는 2005년도에 결성된 등산동아리로 현재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표적인 중앙동아리로 발돋움했다”고 말했다.
이어 “세산호 이외에도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부동산학과에는 ‘부동산경매연구회’, 풍수지리를 연구하는 ‘세풍연’, 부동산답사를 정기적으로 하는 ‘길길다’(길에서 길을 묻다), 골프운동을 하는 ‘SPGA’, 공인중개사와 건축기사 등의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대비반, 대학원진학을 준비하는 대비반 모임 등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동아리 활동 이외에도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건축‧도시계획학과)는 매월 부동산건축도시 콜로키움을 개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에서는 경매와 중개 및 권리분석 등에 특성화된 부동산경매중개학과, 자산관리와 금융투자 및 풍수지리 등에 특성화된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건축과 도시계획 및 인테리어 등에 특성화된 건축·도시계획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3개 학과 모두 토지와 건축물로 구성된 부동산을 융복합적으로 다루면서 특성화 차원에서 접근하고 있다. 상호간 복수전공을 통해 2개 이상의 학사학위를 졸업 시 취득할 수 있다.
그밖에 총장명의 수료증인 부동산경매중개전문가, 부동산권리분석사, 금융채권관리전문가, 부동산법무행정전문가, 부동산자산관리·금융투자전문가, 부동산분양마케팅전문가, 개발·리모델링전문가, 풍수지리사, 투자재테크전문가, 건설엔니지어전문가(건축전문가), 스마트도시재생전문가, 실내디자인전문가(인테리어전문가), 디지털설계전문가(CAD및BIM문가) 등도 취득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중에서도 건축·도시계획학과를 졸업하면 한국건설기술인협회의 건설기술인 역량지수 중에서 학력지수 20점을 얻을 수 있고, 건축기사와 실내건축기사, 도시계획기사 등의 국가자격증 응시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주인도 부동산도 질색...‘중기청 100%’ 매물 어디에 있나요 [별따기 된 허그대출 ①]
- ‘다이소’ 급성장에 온라인 투자했지만…“테무에도 밀리는 배송 서비스”
- 경찰 “G밸리 3단지는 접근로 부족...교통체증 해결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쿠키인터뷰]
- [속보] 北 김정은 “전쟁준비 완성 총집중…핵무력 부단히 강화”
- 한국 야구, 프리미어12 4강행 끝내 좌절…B조 일본‧대만 조 1‧2위 확정
- 北, 김여정 대북전단 비난 후 3주 만에 또 쓰레기 풍선 살포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출근길 열차 지연 되나”…철도노조, 오늘부터 준법투쟁
- 尹, 브라질 도착…G20 정상회의 일정 돌입
- “바이든, 북한군 대응 위해 우크라에 美 장거리 미사일 사용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