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내년에도 같이 갈래? 고!” 강원, 브라질 FW 갈레고 완전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FC 임대생 갈레고(25)가 내년에도 오렌지색 유니폼을 입는다.
강원FC는 올해 임대로 와 좋은 활약을 펼친 갈레고를 완전 영입하며 측면의 날카로움을 더했다.
강원FC는 갈레고의 완전 영입으로 수비, 미드필더 보강에 이어 공격진 보강에도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강원FC 임대생 갈레고(25)가 내년에도 오렌지색 유니폼을 입는다.
강원FC는 올해 임대로 와 좋은 활약을 펼친 갈레고를 완전 영입하며 측면의 날카로움을 더했다. 이번 시즌 중반까지 강원FC는 공격수들의 연이은 부상으로 승점을 쌓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공격수 보강을 위해 여름 이적시장에서 포르투갈 모레이렌세 등에서 활약한 갈레고를 임대 영입했다.
갈레고는 두 번째 경기인 24라운드 대구FC전에서 데뷔 골을 터뜨렸다. 교체 투입 2분 만에 환상적인 왼발 중거리슛을 선보이며 팬들에게 이름을 각인시켰다. 총 13경기에서 3득점을 기록한 갈레고는 브라질 선수 특유의 화려한 드리블과 왼발 능력을 바탕으로 강원FC의 파이널A 진출에 기여했다.
갈레고는 “강원FC에 완전 이적을 하게 돼 정말 기쁘다. 무엇보다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코칭스태프와 구단의 모든 구성원, 팬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며 “다음 시즌 가능한 많은 경기를 뛰면서 팀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힘을 보태고 싶다. 경기장에 들어가면 내가 가진 능력의 110%를 발휘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강원FC는 갈레고의 완전 영입으로 수비, 미드필더 보강에 이어 공격진 보강에도 성공했다.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3명의 선수를 시작으로 다음 시즌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착실히 준비해 나가고 있다.
<강원FC 신입 선수 프로필>
- 갈레고 : 1997.04.04. / FW / 브라질 / 176cm·71kg
·2017 Mogi Mirim(브라질)
·2018 Marília Guarani-SC (브라질)
·2019 Bragantino, Ponte Preta, Ferroviário(브라질)
·2020 Portuguesa Santista(브라질)
·2020~2022 Moreirense(포르투갈)
·2022 강원FC(임대)
사진=강원FC 제공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구 스타 출신' 해설가, 불법토토 연루 의혹 '충격'
- "손절이냐고"…윤정수, 박수홍 결혼식 '불참' 이유 보니 (미스터 라디오)
- '환승연애2' 김지수, 구멍 뚫린 수영복에 드러난 반전 몸매
- 송중기, ♥여친과 해외로 떠나나…英 진출 본격 준비?
- 신수지, 추위 날리는 드레스 자태…볼륨감 자랑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