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서 가창력X감성 폭발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2. 12. 29. 13: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ST 제왕' 황치열이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에 몰입감을 더한다.
황치열이 가창한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가 2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한편,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의 음원과 풀버전 메이킹 영상은 29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ST 제왕’ 황치열이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에 몰입감을 더한다.
황치열이 가창한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가 2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작중 백무흔의 테마로 활용될 이 곡은 황치열의 독보적인 허스키 보이스로 쓸쓸하면서도 따뜻한 감정을 풍부하게 그려냈다.
‘추억이 말을 걸어도’는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했던 과거를 회상하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추억이 말을 걸어도 이제는 닿을 수 없기에 애써 담담하게 살아가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제목에 드러내어 더욱 아련함을 더했다.
가창자 황치열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는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 넣어 웹툰의 감정선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이에 피아노 선율과 드럼 비트, 기타 연주 등 후반부로 갈수록 사운드가 풍부해지며 감성을 점차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발매를 앞두고 공개된 비하인드 컷에서는 깔끔하고 내추럴한 모습의 황치열이 녹음에 집중한 모습이 담겼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녹음실 메이킹 영상의 풀버전에는 황치열이 스태프들과 편안하게 대화하며 웃는 모습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녹음을 진행하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이 동시에 담겨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황치열이 가창에 참여한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는 혈교 최고의 무공 교관이 희귀병을 앓고 있는 시골 무관의 사부로 환생한 뒤, 정파 무림의 일타강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네이버 시리즈 전체 상위권을 차지한 이후 계속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의 음원과 풀버전 메이킹 영상은 29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