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CES서 고성능 게이밍 OLED 패널 첫 공개

김평화 2022. 12. 29.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서 게이밍에 최적화한 45인치 울트라 와이드 OLED 패널과 27인치 OLED 패널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에서 선보이는 첫 게이밍 전용 OLED 패널로 이달 양산을 시작한 신제품이다.

LG디스플레이는 시장 창출형 사업인 게이밍용 OLED 패널을 이달부터 양산하기 시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이밍 전용 OLED 제품인 45인치와 27인치 OLED 패널
LG디스플레이 모델이 게이밍용 45인치 울트라와?이드 OLED 패널을 탑재한 모니터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아시아경제 김평화 기자] LG디스플레이는 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서 게이밍에 최적화한 45인치 울트라 와이드 OLED 패널과 27인치 OLED 패널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에서 선보이는 첫 게이밍 전용 OLED 패널로 이달 양산을 시작한 신제품이다.

게이밍용 OLED 패널은 백라이트 없이 화소가 스스로 빛을 내는 LG디스플레이 OLED 기술을 지원한다. 그래픽 카드 신호를 화면에 보여주기까지 걸리는 응답 속도는 0.03밀리세컨드(㎳·1㎳는 1000분의 1초)로 현존 패널 중 가장 빠르다. 1초당 보이는 이미지 횟수인 주사율은 최대 240헤르츠(㎐)다. 선명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준다.

해당 패널은 게이밍용 특수 편광판을 적용해 어두운 장면에서 주변 사물이 화면에 보이는 상 비침 현상을 최소화했다. 완벽한 블랙 표현이 가능해 화질의 깊이감을 더하고 원작이 의도한 컬러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 방출량은 LCD 대비 절반 수준이다. 두통 등을 일으키는 플리커(Flicker, 화면 깜빡임) 현상도 없다.

평면과 곡면을 자유롭게 오가는 벤더블(Bendable) 기능으로 게임 장르에 최적화한 곡률을 설정할 수도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를 위해 최대 곡률 800R(반지름 800㎜인 원의 휜 정도)까지 화면을 구부렸다 펼 수 있는 자사 특화 기술을 포함했다.

LG디스플레이는 시장 창출형 사업인 게이밍용 OLED 패널을 이달부터 양산하기 시작했다. 해당 패널은 LG전자와 에이수스, 커세어 등 글로벌 IT 기기 제조사와 게이밍 기어 브랜드의 프리미엄급 게이밍 모니터에 탑재될 예정이다.

이태종 LG디스플레이 솔루션 CX2담당은 “OLED만의 강점인 빠른 응답 속도와 완벽한 블랙, 벤더블 등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하이엔드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