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는 함께 즐기는 파티 게임으로 분위기 UP
날씨는 춥지만, 많은 사람과 모임을 하면서 마음은 따듯해지는 연말이다. 그리고 이 시기에는 피가 튀기는 액션 게임도 좋지만, 역시 사람들과 함께 웃고 떠들면서 즐기는 파티형 게임이 제격이다. 간단한 조작과 여럿이 함께 모여 즐기면 더 재미있어지는 연말 추천 게임 5종이다.
폴가이즈는 젤리빈을 닮은 귀여운 캐릭터들이 제일 먼저 결승선을 향해 달리는 게임이다. 명랑운동회나 가벼운 배틀로얄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점프와 방향키만으로도 충분히 모든 장애물을 돌파할 수 있으므로 게임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에서 크로스 플레이로 동시에 접속할 수 있어 이미 많은 캐주얼 대회나 모임에서 즐기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게임에는 맨눈으로 구분할 수 없는 가짜 문과 무작위로 나오는 링처럼 여러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플레이어 간에 다소 실력 차이가 나도 실력자가 무조건 승리하리라는 보장은 없다. 친구들과 플레이하며 연승가도를 달리다가 마지막 실수 한 번으로 최종 경기에서 패배하는 모습도 연출된다. 여기에 스폰지밥과 소닉, 어몽어스 등 다양한 코스튬도 마련돼 아이와 함께 즐기기도 좋다.
거짓말을 하는 사람을 찾는 ‘마피아’ 게임과 같은 플레이 방식으로 파티 게임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어몽어스는 멀티플레이어 생존 게임이다. 코로나 대유행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며 최근에는 VR 버전이 출시되기도 했으며 숨바꼭질 모드인 ‘하이드 앤 식(Hide n Seek)’도 새로 업데이트됐다. 게임은 PC, 모바일, 닌텐도스위치 등으로 즐길 수 있다.
마피아 게임처럼 시민과 시민을 노리는 임포스터 사이의 심리전이 기본인 만큼 어렵지 않게 플레이 방식에 적응할 수 있다. 친구들과 진지한 토론을 거쳐 임포스터를 색출해내거나 정말 아무 이유 없이 무고한 시민을 임포스터로 몰고 가서 억울해하는 친구를 보는 재미도 있다. 친구들과 함께 한자리에 모여 플레이하는 경우 현실에서의 표정과 목소리까지 신경 써야 더 오래 살아남을 수 있다.
친구들 몇 명이 모여 함께 즐기기에는 또 축구 게임만 한 것이 없다. 피파 23은 월드컵은 물론 30개 리그와 100개 이상의 경기장, 그리고 700개 이상의 팀에 소속된 19,000명 이상의 선수를 플레이해 볼 수 있는 명실상부 축구 게임 최대 IP다. 이번 시리즈에는 하이퍼모션2 기술이 들어가서 더욱 진짜 같은 플레이를 볼 수 있다.
친구들과 어느 클럽이 세계 최고인지 또 어떤 나라가 월드컵을 들 수 있는 자격을 갖췄는지 등 다양한 대결을 즐길 수 있다. 분명히 게임이기 때문에 명확한 판정이 나오지만, 상대방의 골은 인정하기 싫은 마음에 심판을 원망하는 자신을 확인할 수 있다. 하이퍼모션2 기술이 적용된 PC나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 버전을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친구와 경쟁하는 데에 지쳤다면 협동 게임인 ‘오버쿡드 2’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 게임은 요리 게임이지만, 조리 과정이 버튼 연타로 대체되어 누구나 쉽고 금방 적응할 수 있는 게임이다. 간혹 호흡이 맞지 않아 열띤 토론이 벌어질 수 있지만, 호불호 없는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뚜벅뚜벅 걷는 캐릭터에 위안을 얻을 수 있다.
게임 진행 초반에는 자주 실수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이후에 난도가 올라가면 플레이어 역할 분담이 클리어에 중요한 부분이 된다. 주방을 뛰어다니며 재료를 옮기고 설거지하고 불타는 냄비를 소화기로 잠재우는 등 다양한 업무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가끔 손발이 안 맞는 친구와 즐기다 보면 분명히 협동 게임인데도 경쟁 게임보다 더 큰 목소리를 내는 자신을 만날 수 있다. 게임은 PC나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등으로 즐길 수 있다.
마리오파티 시리즈의 최신작 ‘마리오파티 슈퍼스타즈’도 연말 지인이나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게임이다. 게임은 플레이할 보드를 정하고 주어진 턴 동안 주사위를 굴리고 미니 게임을 즐겨 1위를 결정하는 게임이다. 미니 게임을 즐기는 실력도 필요하지만, 어떤 주사위의 어떤 눈이 나오는지 운도 상당히 중요해 ‘운빨’에 승리가 달렸다.
게임에는 그동안 마리오파티 시리즈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은 100개의 미니 게임이 엄선되어 준비됐다. 액션, 스포츠, 레이스,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준비됐으며,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 세계 게이머와 함께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도 지원한다.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에 겨울 이벤트 마련
- "히어로 변신한 박지성?" 피파 23, '더 아트 오브 히어로즈' 특집 영상 공개
- 폴가이즈, 시즌3 '바닷속의 비밀' 시작! 스폰지밥과 바다로 간다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