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테크, 2022년 ‘디지털정부 해외진출’ 행안부 장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공 SI 전문기업인 ㈜미소테크(대표진병삼)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디지털정부 해외진출 유공자 장관 포상'에서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미소테크는 2009년 창립된 이후 매년 꾸준하게 성장해온 공공 SI전문기업으로 벤처인증, 이노비즈 인증, 강소기업인, 구로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이어 디지털정부 해외진출 유공자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해외에서도 기술력과 경쟁력이 있는 우수기업이라는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공 SI 전문기업인 ㈜미소테크(대표진병삼)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디지털정부 해외진출 유공자 장관 포상’에서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디지털정부 해외진출 유공자 장관포상은 한국형 디지털정부 해외진출 확산을 위해 해외진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업무담당자 및 수출 기업 종사자를 포상하는 제도이다.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으로 중앙부처, 지자체 및 유관기관·수출기업 업무유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정부․공공기관 및 민간부문 총 10점이 수여된다.
미소테크는 식약처 ODA 사업인 ‘베트남 식품안전 정보시스템 구축’의 2단계, 3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베트남 식품청의 식품관리 업무의 선진화에 기여하였고, 과기부 ODA 사업인 ‘베트남 과학기술 빅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 사업의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베트남 NASATI에 과학기술 정보분석 시스템을 제공하였다.
베트남 식품안전 정보시스템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우리나라 식품 안전관리 체계가 집약된 식약처 식품 정보시스템(통합식품안전정보망, 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 식품안전나라)을 베트남 실정에 맞게 개발해 제공하는 사업이다.
베트남 과학기술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KISTI가 개발한 경쟁정보분석시스템(COMPAS)을 베트남 현지에 적합한 정보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미소테크는 2009년 창립된 이후 매년 꾸준하게 성장해온 공공 SI전문기업으로 벤처인증, 이노비즈 인증, 강소기업인, 구로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이어 디지털정부 해외진출 유공자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해외에서도 기술력과 경쟁력이 있는 우수기업이라는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국제개발협력(ODA)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디지털정부의 해외확산에 기여하고, 해외 신규사업의 지속적인 발굴을 통해 전문적인 디지털정부 플랫폼을 아세안 국가에 구축하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진병삼 미소테크 대표는 “임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회사, 직원이 즐겁게 근무하는 회사”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창의성과 기술력을 높이는 환경을 제공하고, 회사와 임직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