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올해 주요상 휩쓸며 행정력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청송군이 올해 각종 대외 평가에서 괄목할 성적을 받아 탄탄한 행정력을 입증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22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에서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 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가 하면 2022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지자체 공약이행도 평가에서 4년 연속 SA(최고등급)을 받아 민선 7기 공약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에 따르면 2022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에서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 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가 하면 2022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지자체 공약이행도 평가에서 4년 연속 SA(최고등급)을 받아 민선 7기 공약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 일자리창출에서 성과를 냈고 3년 만에 연 청송사과축제는 40만 명의 관광객을 맞이하면서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위상을 떨쳤다.
이외에 산남지역에 설치한 건강증진센터를 활성화해 지역 건강불평등을 해소한 보건복지 분야, 파천면 청송정원이 문화행사 개최 장소로 각광받아 관광객의 필수 방문코스로 자리 잡는 등의 문화·관광 분야,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 1등의 성적을 낸 산림 분야,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등의 행정 분야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올해는 참으로 빛이 나는 한 해였고 모든 성과에는 한결같은 군민의 지지와 공직자들의 노력이 있었다”며 “내년 계묘년(癸卯年)에 넓은 들판을 활기차게 뜀박질 하는 토끼처럼 군민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원직 상실형 선고받은 이재명 “항소할 것…수긍하기 어려워”
- 신동욱 “이재명 1심 판결 사필귀정…김문기 영정 앞 사죄해야”
- “소명이 다하지 않았다”…‘남학생’ 입학 거부 나선 여대들
- 한동훈 “이재명 무죄 집회? 참 뻔뻔”…李 “서초동 오지말라” 당부
- 김기현 “이재명 1심 판결…민생·법치의 승리”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