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17억 9천만원 기부…달력 판매+WSG워너비 수익금 [공식입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놀면 뭐하니?'가 올해에도 훈훈한 기부 소식을 전했다.
MBC 예능 '놀면 뭐하니?' 측이 "제작진과 멤버들(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박진주, 이이경, 이미주), 출연자들의 뜻에 따라 2022년 방송 수익금 17억 9천만 원을 도움이 필요한 14곳 단체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놀면 뭐하니?’가 올해에도 훈훈한 기부 소식을 전했다.
MBC 예능 ‘놀면 뭐하니?’ 측이 “제작진과 멤버들(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박진주, 이이경, 이미주), 출연자들의 뜻에 따라 2022년 방송 수익금 17억 9천만 원을 도움이 필요한 14곳 단체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올해 ‘놀면 뭐하니?’는 2022년 달력을 포함한 시즌 그리팅 판매 및 WSG워너비 음원과 앨범 판매 등 부가 사업을 통해 총 17억 9천만 원(1,790,000,000원)의 수익금을 달성했다. 이에 2021년보다 8천만 원 많은 금액을 기부하게 됐다.
수익금은 동방사회복지회, 밀알복지재단,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사랑의 달팽이, 사랑의 열매,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세이브 더 칠드런, 안나의 집, 유니세프, 지파운데이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한국 소아암 재단, 함께하는 사랑밭, 이상 14곳 단체에 기부된다.
취약 계층 청소년, 노숙인 급식 지원, 전 세계 기후위기 피해 어린이, 장애 아동, 입양 대기 아동, 난치성 질환 환아, 독거노인, 두리모 가정 등 사회 곳곳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다양하게 전달한다.
‘놀면 뭐하니?’의 기부 행보는 2019년 드럼 신동 유고스타의 ‘유플래쉬’ 프로젝트부터 시작됐다. 당시 음원 수익은 어려운 환경에 놓인 음악 영재를 지원하는 아동청소년맞춤음악교육에 기부됐다. 이후 ‘뽕포유’, ‘방구석 콘서트’, ‘싹쓰리’, ‘환불원정대’, ‘MSG워너비’ 프로젝트 등을 통해 매년 기부를 이어왔다.
제작진은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이 있었기에 올해에도 사회 곳곳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게 됐다. 2023년에도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놀면 뭐하니?’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부 소식으로 연말을 훈훈하게 물들인 ‘놀면 뭐하니?’는 365일 내내 "놀면 뭐하니? 제발 괴롭혀줘"라고 말하는 유재석을 괴롭히는 무한 확장 유니버스(YOONIVERSE) 버라이어티다. 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박진주, 이이경, 이미주가 출연 중이다.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방송된다.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실이, 요양원에…걷지도 말하지도 못해" 충격 근황
- 아이유, '130억 최고층 한강뷰 집' 내부 직접 공개
- 월드컵 상금, 선수들에게 안준다…338억 다 어디로?
- 서인영, "내년 2월 결혼"…상대 누군가 보니
- 붐 "차은우 얼굴 됐다…또 다른 인생 사는 것 같아"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죄질 불량" 지적까지…팬들 앞 징역 선고 [엑's 현장]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박한별, 남편 논란에 심경 밝혔다…"이혼은 안 했으나 감시 중" (박한별하나)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