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MP 구독 가입자수 8000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2월 출시한 모바일 퇴직연금 MP(Miraeasset Portfolio)구독 서비스 가입자 수는 8000명, 가입 금액은 5000억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최근 가입이 증가하고 있는 퇴직연금 모델포트폴리오(MP) 구독서비스, 로보어드바이저와 같은 고객 맞춤형 퇴직연금 서비스 가입을 통해 현명한 노후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2월 출시한 모바일 퇴직연금 MP(Miraeasset Portfolio)구독 서비스 가입자 수는 8000명, 가입 금액은 5000억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퇴직연금MP(Miraeasset Portfolio)구독 서비스’란 가입자들에게 운용 전문가가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모바일로 편리하게 자산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다.
총 4가지 유형(MP70, MP40, MP30, MP20)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숫자가 높을수록 주식비중이 높다. 주식시장 상승을 기대한다면 주식 비중이 높은 포트폴리오에 가입할 수 있고 보수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면 안정성이 높은 포트폴리오로 변경할 수도 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은 다양한 고객니즈 충족을 위해 인공지능(AI)가 운용하는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와 가입자가 일정 기간 운용지시를 하지 않으면 기본 설정에 따라 운용되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서비스’를 출시해 가입자의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출시 3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 수가 약 3000명, 가입 금액은 약 1800억원을 기록했다. 이달 출시된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서비스도 가입자가 적절한 운용지시를 하지 못했을 때 지속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든 서비스 가입은 미래에셋증권 모바일앱(M-Stock)에서 할 수 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에게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연금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조직개편도 시행했다. 올해 연말 조직개편을 통해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투자와 연금센터’를 미래에셋증권 WM사업부 산하 투자전략부문에 편입시켜 양질의 콘테츠를 제공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최근 가입이 증가하고 있는 퇴직연금 모델포트폴리오(MP) 구독서비스, 로보어드바이저와 같은 고객 맞춤형 퇴직연금 서비스 가입을 통해 현명한 노후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일서 대낮 한국 유학생 폭행당해…"혐오스런 중국인" 혐오도
- 검찰, '피겨 국대' 이규현 징역 6년 구형…미성년 제자 성폭행 미수 혐의
- 檢, 'TV조선 재승인 고의감점 의혹' 방통위 3번째 압수수색
- 경찰청 차장 조지호 내정…신임 행안부 경찰국장 김희중 전보
- 금투협, ‘금리파생상품’ 과정 개설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