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최용수 감독 보고 이적 결심' 알리바예프, 강원FC 이적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용수 감독이 '옛 제자'와 재회한다.
최용수 감독을 보고 이적을 결심했다는 알리바예프는 "지난해 강원FC의 경기를 인상 깊게 봤다. 다음 시즌에도 팀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팬 여러분께 말보다는 축구로 보여드리겠다. 경기장에 많이 찾아와 응원해 주시면 그 응원에 보답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최용수 감독이 '옛 제자'와 재회한다. 강원FC가 이크롬존 알리바예프 영입을 완료했다.
강원FC는 27일 "'우즈벡 국가대표 출신' 이크롬존 알리바예프(28)를 영입했다. K리그에서 활약한 알리바예프를 아시아쿼터로 영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고 알렸다.
이어 "알리바예프는 공수를 넘나드는 미드필더로, 왕성한 활동량을 통해 강원FC의 허리에 에너지를 보탤 예정이다. 또한 그의 뛰어난 패스 능력은 강원FC의 팀 컬러인 역습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고 기대했다.
우즈베키스탄 국가대표로 뛰었던 알리바예프는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8강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최용수 감독 눈에 띄어 K리그에 입성했다. 2019년 FC서울에 입단해 첫해 35경기에서 3골 5도움을 기록하며 최용수 감독의 선택을 증명했다. 이후 대전하나시티즌과 파흐타코르 타슈켄트 FK를 거친 알리바예프는 2년 만에 최용수 감독의 품에 안겼다.
최용수 감독을 보고 이적을 결심했다는 알리바예프는 "지난해 강원FC의 경기를 인상 깊게 봤다. 다음 시즌에도 팀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팬 여러분께 말보다는 축구로 보여드리겠다. 경기장에 많이 찾아와 응원해 주시면 그 응원에 보답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원FC는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소양강스카이워크에서 영입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소양강스카이워크는 전체 길이 174m, 투명 유리 구간 156m인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로서 춘천의 랜드마크로 손꼽힌다. 강원FC는 앞으로도 새로운 선수 영입과 함께 강원도 18개 시·군의 아름다운 명소를 소개할 계획이다.
사진= 강원FC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겨울방학, 손흥민 보러 런던 가자!'...1월 축덕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무드리크 살게’ 아스널, 810억 원 제시했지만 ‘돈 더 달라’는 샤흐타르 - 풋볼리스트(FOOTBALLI
- 호날두 나가고 각포 놓친 맨유, 텐하흐 “우린 올바른 사람이 필요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리버풀, '월드컵 스타' 각포 영입 합의... PSV 클럽 레코드 지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전북, FC안양서 GK 정민기 영입... 송범근 공백 메웠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황희찬 부진, 새 감독 앞이라 더 아쉽다... 주전 경쟁 '빨간불'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