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TEAM ACE : 결정전’, 2차 예선 접수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의 참여형 e스포츠 대회 'TEAM ACE : 결정전'이 2차 예선 접수 마감에 임박했다고 밝혔다.
'TEAM ACE : 결정전'은 팀 구성부터 실제 경기 참여에 이르기까지 e스포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의 참여형 e스포츠 대회 ‘TEAM ACE : 결정전’이 2차 예선 접수 마감에 임박했다고 밝혔다.
‘TEAM ACE : 결정전’은 팀 구성부터 실제 경기 참여에 이르기까지 e스포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회다. 특히 프로 경력이 없는 만 15세 이상의 발로란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1·2차 예선을 통틀어 약 1만 명의 신청자가 몰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2월 18일을 끝으로 마무리된 ‘TEAM ACE : 결정전’ 1차 예선에는 6,500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다. 1차 예선 결승에서는 실력파 아마추어 랭크 이용자들로 구성된 ‘All Ways Incheon(구 팀명 ‘B급파이터’)이 버니버니, 너불, 김된모 등 발로란트 유명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SVL’을 꺾고 오프라인 최종 결승 진출권을 따냈다.
‘TEAM ACE : 결정전’ 2차 예선은 오는 12월 29일(목)까지 접수를 받은 뒤 12월 31일(토)·1월 1일(일) 양일간 경기를 진행해 최종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본 대회에 참여하려면 사전에 팀을 구성하거나 공식 디스코드로 팀원을 모집한 뒤 LVUP 홈페이지를 통해 팀을 등록하면 된다.
최종 우승팀이 가려질 결승전은 내년 1월 7일(토)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결승 현장에는 크리에이터 ‘우왁굳’과 가상 아이돌 ‘이세돌’ 등이 참가하는 이벤트와 발로란트 e스포츠 팀 ‘DRX’ 선수들의 팬미팅도 펼쳐질 예정이다.
1·2차 예선 과정에서 1승이라도 올린 이용자에게는 ‘TEAM ACE 한정판 장패드’가 주어지며, 상위 16개 팀에게는 ‘한정판 제트 바람막이’가 지급된다. 또한, ‘TEAM ACE : 결정전’ 우승팀은 1,500만 원을 가져가게 되며 가장 뛰어난 플레이를 펼친 ‘ACE Player’에게는 300만 원이 수여된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엇, 조선왕실 유물 ‘노부’ 보존처리 후원 진행
- 2023 발로란트 마스터스, 일본서개최
- 로얄로더 '제카' 김건우, LCK 어워드 올해의 선수 선정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