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휴먼 한유아, '기아대책'과 함께한 자선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유아가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했다.
27일 스마일게이트는 자사의 메타휴먼 한유아가 최근 '희망친구 기아대책'(이하 '기아대책')과 함께 진행한 자선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을 (재)행복한 나눔 측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한유아가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했다.
27일 스마일게이트는 자사의 메타휴먼 한유아가 최근 ‘희망친구 기아대책’(이하 ‘기아대책’)과 함께 진행한 자선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을 (재)행복한 나눔 측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재)행복한 나눔은 ‘기아대책’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기부금은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포장을 줄이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 쓰레기를 줄이려는 노력) 상품 제작 사업에 활용된다. (재)행복한 나눔이 제작하는 수공예 친환경 제품인 가방, 손수건, 파우치 등을 제작하는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은 “메타휴먼 한유아 홍보대사와 많은 아티스트들이 지구 환경 보호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이러한 자원 재활용 바자회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고, 색다른 방식으로 지구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일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한유아 홍보대사와 다양한 방법으로 지구촌 이웃들에게 나눔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유아는 “평소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았는데,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라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대해 나가고 최근 사회적 흐름인 제로 웨이스트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유아는 지난 10월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언더스탠드에비뉴 메인 광장에서 ‘친환경 자선 바자회’를 개최한 바 있다. 바자회는 한유아가 뮤직비디오 등 촬영에서 입은 의상과 소품 기부로 시작됐으며 리사이클링, 제로 웨이스트 등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콘셉트로 진행됐다.
한유아는 지난 달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When Your Loneliness Calls Me)’ 싱글 발매와 일간지에 ‘메타휴먼 한유아 프로젝트’를 통해 칼럼을 연재하는 등 최근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경 "갑자기 세상 떠난 남동생"…가슴 아픈 고백
- 이선희, '이승기 논란' 침묵 이유…"후크 권진영과 특수 관계" [종합]
- '마이큐♥' 김나영, 스타일 변신 후 굴욕…"사람들이 잘 모르나"
- '재혼' 선우은숙 "♥유영재와 2달 만 이혼→돈 루머…우울감 느껴"
- 서인영, "내년 2월 결혼"…상대 누군가 보니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