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KA-1 전술통제기 강원도 횡성군에서 추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군 경공격기 1대가 26일 낮 강원 횡성군에서 추락했다.
공군은 이날 "원주기지 소속 KA-1 1대가 오전 11시39분께 기지 이륙 중 추락했다"고 밝혔다.
공군은 KA-1를 적 지상군 위치를 파악한 뒤 아군 항공기의 정확한 공격을 유도하는 전술통제기 및 경공격기로 운용하고 있다.
승무원 2명이 탑승하는 KA-1은 950마력 엔진을 장착하고 3시간 30분 동안 비행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도균 기자]
▲ 횡성서 전투기 추락... 군 당국 수습중 26일 오전 11시 40분께 강원 횡성군 횡성읍 묵계리에서 공군 KA-1 경공격기가 추락해 군 당국이 수습하고 있다. 조종사 A(27)씨와 B(25)씨 등 2명은 무사히 비상 탈출해 소방당국에 의해 이송됐으며, 의식이 명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
ⓒ 연합뉴스 |
공군 경공격기 1대가 26일 낮 강원 횡성군에서 추락했다. 조종사 2명은 추락 전 비상탈출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공군은 이날 "원주기지 소속 KA-1 1대가 오전 11시39분께 기지 이륙 중 추락했다"고 밝혔다. 비상탈출한 조종사 2명은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군은 "민가 피해는 현재까지 확인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KA-1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국내 기술로 처음 만든 KT-1 훈련기를 기초로 개발됐다. 공군은 KA-1를 적 지상군 위치를 파악한 뒤 아군 항공기의 정확한 공격을 유도하는 전술통제기 및 경공격기로 운용하고 있다. 또 KA-1은 북한이 대량으로 보유한 침투용 공기부양식 상륙정을 저지하는 공격 임무도 맡고 있다.
승무원 2명이 탑승하는 KA-1은 950마력 엔진을 장착하고 3시간 30분 동안 비행이 가능하다. 최대이륙중량은 약 3300㎏이며, 기본 무장으로 70mm로켓과 12.7mm 기관총 건포드를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힘 전대 선관위원장 유흥수의 심상치 않은 과거
- "윤석열에 박수"라는 아이들... 왜 이렇게 됐을까
- '이재명 수사 검사' 명단공개...좌표찍기? 알권리 보장?
- 반드시 '2차'를 가야하는 송년회를 아십니까?
- 집행위원장 돌연 해임·임금 체불... 제천영화제에선 무슨 일이
- 텐션이 높으면 좋은 홈트 영상? 이걸 보면 달라집니다
- 20대 딸과 뮤지컬 보다 새로운 걸 배웠습니다
- 기시다, '방위비 역풍'에 지지율 최저치... "총선거 해야" 압박도
- 솟값 폭락… "이대로면 한우 농가 내년 줄도산 위기"
- 인사했는데 복도에서 또 마주친 상사, 이럴 땐 어떡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