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메타버스 캠퍼스 가을학기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 12월 17일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종강모임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시은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은 "종강모임에 참여해 자리를 빛낸 교수님들, 학우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수준이 이전에 비해 전문적으로 발전했다고 느껴진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이 과제를 준비하며 세세한 질문을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종강모임에 참석한 학우들을 응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 12월 17일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종강모임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2022 가을학기 종강모임은 화상회의 플렛폼인 줌(Zoom)과 사이버대학교의 가상공간을 메타버스 형태로 온라인상에 구축한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교수, 재학생들이 참여해 자신들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함께했다.
1부에서는 가을학기를 마무리하며 학기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고 소통했으며, 2부에서는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돌아다니며 학우들끼리 친목을 다지고 퀴즈를 푸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시은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은 “종강모임에 참여해 자리를 빛낸 교수님들, 학우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수준이 이전에 비해 전문적으로 발전했다고 느껴진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이 과제를 준비하며 세세한 질문을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종강모임에 참석한 학우들을 응원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 기초미술부터 웹툰,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디지털콘텐츠 제작전문가와 기획자, 미술교육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지도하고 있다.
또한 웹툰, 2D·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와콤신티크 등 최신 하드웨어 장비와 소프트웨어,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우리은행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올해 벌써 4번째
- ‘출렁이는’ 환율에 금감원, 은행권 소집한다
- 실손 비급여 보장 횟수‧영역 제한 검토…보험료도 낮아질 듯
- ‘평균 10년’ 재건축 시계 빨라진다…정비사업 공급 속도전
- 한-페루 정상 ‘공동선언문’ 채택…전방위적 협력 확대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수능 끝 연말 준비…‘얼리 크리스마스’ 대비하는 식품가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