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물의 길’, 한층 강화된 기술력과 영상미로 압도적 흥행…아바타 테마 다양한 소비재 상품도 인기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2. 12. 26.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지난 14일 뜨거운 관심 속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했다.
13년 만에 돌아온 속편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 가운데, '아바타: 물의 길'은 개봉 12일 만에 557만여 명의 관객 수를 기록해 전작에 비해서도 빠른 속도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지난 14일 뜨거운 관심 속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했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탄탄한 스토리로 전 세계를 휩쓸었던 ‘아바타’는 글로벌 박스오피스 29억 달러(약 3조 7640억 원)을 기록하며 2009년 개봉 후 지금까지 '역대 흥행 1위 영화'라는 타이틀을 지키고 있다. 13년 만에 돌아온 속편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 가운데, ‘아바타: 물의 길’은 개봉 12일 만에 557만여 명의 관객 수를 기록해 전작에 비해서도 빠른 속도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26일 오전 8시 기준 CGV 골든에그지수 96%, 메가박스 실관람 평점 9.4, 롯데시네마 관람객 평점 9.5를 기록한 ‘아바타: 물의 길’이 호평 속 전작을 넘어서는 새 기록을 쓸 수 있을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아바타: 물의 길’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은 극장뿐 아니라 소비재 상품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다양한 아바타 테마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각광받고 있다.
지난 10월 레고 코리아가 ‘레고 아바타 시리즈’ 4종을 출시하자 구매를 위한 팬들의 행렬이 이어졌다. 특히 ‘레고 아바타: 토루크 막토와 영혼의 나무’는 선 자세에서 날개를 제외하고 높이 24cm, 폭 39cm의 ‘토루크’와 높이 22cm의 영혼의 나무, 미니 피겨 4개와 다이어호스 피겨 1개 등으로 구성되어 영화 속 장면을 정교하게 구현했다. 이 밖에도 '네이티리와 타나토르 VS AMP 수트 쿼리치, '제이크와 네이티리의 최초 밴시 비행', '공중에 뜬 산-사이트 26과 RDA 삼손' 또한 역동적인 판도라 행성과 나비족의 모습을 담고 있어 연령대와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내년 1월에는 ‘아바타: 물의 길’에서 영감을 받은 레고 아바타 5종이 출시될 예정이다. 영화에서 펼쳐진 황홀한 수중 세계를 그대로 옮겨와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으며, 관절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피겨를 통해 몰입감을 높여 집에서도 영화의 여운을 즐길 수 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듀베티카는 지난 9일 ‘아바타: 물의 길’과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가족, 성장 그리고 자연과의 공존이라는 ‘아바타’의 가치관을 듀베티카의 감성에 녹여 표현한 컬렉션으로 의미를 더했다. ‘아바타’와 듀베티카의 가치관에 맞게 이번 컬렉션의 아이템은 모두 리사이클 다운(친환경 다운)으로 제작됐고, 판도라 행성 물 위의 공간과 물 아래의 공간의 아름다운 색채를 듀베티카 특유의 컬러감에 담았다.
압도적인 영상미로 눈을 사로잡는 ‘아바타’의 신비로운 비주얼을 벨라트릭스, 아우바 다운자켓 뿐만 아니라 보게또 블루종 다운 자켓, 사다멜릭 풀집업 반팔 다운 자켓, 후드, 맨투맨, 티셔츠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번 협업 컬렉션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가이아 코퍼레이션이 카카오 메이커스와 함께 ‘아바타: 물의 길’ 개봉을 기념해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를 형상화한 핫토이의 아바타 코스베이비 피규어 제품을 12월 23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피규어는 PVC와 ABS 소재를 사용해 제작되어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의지를 다지는 듯 한 표정을 한 제이크 설리와 화려한 시그니처 의상을 장착한 네이티리의 모습에서 ‘아바타: 물의 길’을 가로지르는 서사를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밀한 캐릭터 표현으로 생동감을 구현해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키덜트족을 위한 취향 저격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극장가에 새롭게 활기를 불어넣은 ‘아바타: 물의 길’ 개봉을 기념하여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함께 영화 속 감동을 다양한 제품에 구현하고,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에서 전작 ‘아바타’를 제공하는 등 콘텐츠에서 라이프스타일에 이르는 소비자 경험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