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현지 매체의 예측 '손흥민과 케인이 공격 선봉에 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재개 첫 경기부터 뛸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3-4-3 포메이션에서 손흥민, 헤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가 스리톱을 맡을 것으로 내다봤다.
손흥민에 대해 '시야가 가려지겠지만 월드컵 때와 마찬가지로 안면 보호마스크를 착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월드컵 직전 경기 중 상대 선수와 충돌하며 안와골절 부상을 입은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재개 첫 경기부터 뛸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26일 오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EPL 17라운드를 통해 토트넘과 브렌트퍼드가 맞붙는다. 지난 11월 중순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개막으로 인해 한 달 넘게 중단됐던 EPL이 재개한다.
영국 '90MIN'은 토트넘의 선발 명단을 예측했다. 3-4-3 포메이션에서 손흥민, 헤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가 스리톱을 맡을 것으로 내다봤다. 손흥민에 대해 '시야가 가려지겠지만 월드컵 때와 마찬가지로 안면 보호마스크를 착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월드컵 직전 경기 중 상대 선수와 충돌하며 안와골절 부상을 입은 바 있다. 충격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안면 보호마스크를 착용하고 조별리그 3경기와 16강전까지 치러야 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으로 돌아간 뒤 이틀 동안 발열 때문에 훈련에 참가하지도 못했다. 컨디션 난조로 출전 여부가 불투명했지만 지난 22일 니스를 상대로 가진 친선경기에 교체 출전하며 우려를 불식시켰다. 이 매체가 손흥민의 선발 출전을 예상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더군다나 히샤를리송이 부상을 입은 상황이고, 이반 페레시치는 크로아티아 대표팀이 4강까지 올라가며 3·4위전까지 치르고 복귀했다. 손흥민의 존재가 더욱 중요하다.
스리백은 에릭 다이어, 클레망 랑글레, 벤 데이비스로 이뤄진다고 예측했다. 주전 수비수 크리스티안 로메로는 아르헨티나 대표팀이 월드컵에서 우승하며 수많은 경기를 소화했고, 자국에서 각종 축제 일정까지 이어갔다. 경기에 나설 몸상태는 아니라고 판단한 것이었다. 골키퍼 포지션 역시 월드컵 준우승을 한 프랑스 대표팀의 위고 요리스 대신 프레이저 포스터의 출격을 예상했다.
좌우 윙백에는 라이언 세세뇽, 에메르송 로얄이 서고,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이브 비수마가 미드필더로 뛸 것이라고 내다봤다. 우루과이 대표팀의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탄쿠르는 출장정지 징계와 가벼운 햄스트링이 겹쳤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겨울방학, 손흥민 보러 런던 가자!'...1월 축덕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언제까지 놀다 올 거니” 월드컵 후 과체중과 파티에 골 아픈 감독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콘테 감독 고심 “월드컵 다녀온 선수들 컨디션 보면 기분 좋지 않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월드컵 스타’ 우나히, 김민재 동료로? 나폴리 이적설 제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월드컵 워스트 공격수’ 루카쿠, 김민재와 격돌 앞두고 ‘크리스마스 훈련’ - 풋볼리스트(FOOT
- ‘월드컵 만신창이’ 토트넘, 부상 중인 손흥민도 ‘막대한 비중’ - 풋볼리스트(FOOTBALLIST)